다이소에서 2,000원에 구매한 유용한 아이템. 다기능 오프너 리뷰.
유튜브를 통해서 만능 오프너라는 제품을 접했습니다. 가격은 1,000원에 사이즈에 상관없이 그냥 톱니 모양을 가지고 있는 실리콘 타원 형태의 제품이었는데요. 그런데 단종이 된 건지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다이소가 정말 특이한 게 다이소몰을 통해서 제품 번호를 검색하고 매장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재고가 있다고 해서 가봐도 실제 매장에는 없는 경우도 많아요. 아직 리뷰를 못하고 있는 테이블 하나 사러 용인 한국민속촌점까지 갔다가 헛걸음한 적도 있거든요. 그래서 유튜브에서 본 제품 찾기는 포기하고 다른 제품을 사 왔는데요. 이 제품이 그래도 괜찮더라고요.
바로 6가지 기능이 한 번에! 다기능 오프너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입니다. 품번은 1037528이고 가격은 2,000원이에요.
6가지 기능이 무엇인지는 이렇게 종이에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손톱 없는 사람을 위한 캔 뚜껑 따기부터 유리병뚜껑, 파우치 뚜껑, 잼 뚜껑, 페트병 뚜껑 그리고 일반 뚜껑까지 총 6 종류의 뚜껑을 열 수 있는 다기능 오프너예요. 종이에 케이블 타이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 케이블 타이를 잘라주면 개봉은 끝.
다기능 오프너는 그냥 딱 보면 어떤 기능을 하는 건지 직관적으로 생겼습니다. 상단부와 하단부가 이렇게 생겼어요.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를 통해 보는 다이소 꿀템, 추천템 등을 보면 가끔 MADE IN KOREA 제품도 있던데 다기능 오프너는 MADE IN CHINA 제품이네요.
다이소에는 이 제품 말고도 여러 종류의 오프너 제품이 있는데요.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4번째 기능을 하는 잼 뚜껑 여는 부분의 크기 조절이 그래도 자유로운 편이라는 점 때문인데요. 최대 지름 7cm까지 가능해서 선택을 하게 됐어요.
뒷면을 보면 여기 이렇게 튀어나와 있는 플라스틱 구조물이 있는데 처음에는 이게 뭔가 했는데 설명되어 있는 걸 다시 보니 이게 바로 6번째 기능 일반 뚜껑을 여는 기능을 하는 거네요. 자세히 보면 플라스틱이 걸리도록 만들어져 있는데 저기에 걸어서 위로 그러니까 레고 브릭 분해기처럼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서 뿅 하고 여는 기능을 하도록 되어 있는 거죠.
그런데 역시나 가장 중요한 건 위와 같은 잼 뚜껑 여는 거 아니겠습니까? 가끔 페트병뚜껑도 안 열리는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힘든 건 역시 잼 뚜껑인데 물론 제가 열면 다 열 수 있죠. 다 열 수 있는데 제가 없을 때 아내나 아이들이 못 여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래서 구매한 거라서 잼 뚜껑으로 바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잼 뚜껑 여는 기능이 뭔가 딱 맞는 느낌도 아니고 고정하는 곳도 없어서 이게 되나 싶었는데 이게 되네요. 여기가 마찰력이 강하고 안쪽으로 살짝 튀어나와 있어서 뚜껑 위에 딱 고정이 됩니다. 뚜껑에 맞게 딱 고정시키고 손잡이만 잡고 돌려주니까 쉽게 뿅~
냉장고에 붙어 있는 병따개도 치우고 그냥 이 다기능 오프너 하나로 간편하게 모든 병뚜껑을 해결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럼 다이소 추천템 6가지 기능이 한 번에! 다기능 오프너 리뷰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