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맛집/경기 화성시

깔끔한 한식집. 수기돌담집에서 제육밥상과 차돌된장 먹고 왔어요.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담덕. 2023. 6. 20. 09:35
반응형

어제는 성남시가 아닌 화성시에서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을 하고 왔습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는 한 달 두 번 재택근무가 가능한데 어제가 바로 재택근무일이었거든요. 그래서 집에서 일하다 아내와 함께 점심을 먹으러 다녀온 곳이 바로 수기돌담집이었어요.

 

수기돌담집

수기돌담집
수기돌담집

  • 수기돌담집
  • 방문일: 2023년 06월 19일
  • 위치: 경기 화성시 봉담읍 최루백로 346 1층 (우) 18327

봉담읍 수기리 크지 않은 공장들이 모여 있는 곳 사이에 위치한 수기돌담집입니다. 회전교차로를 돌아 식당 앞까지 오면서도 '여기 식당이 있나?'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그런데 있네요. 점심시간이 다 끝날 무렵이라서 겨우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위 사진은 식사가 끝나고 나올 때 찍은 사진이라서 여유가 있는데 도착했을 때는 주차 자리가 딱 하나 남아 있었어요.

 

수기돌담집 실내
수기돌담집 메뉴
수기돌담집

아직 치워지지 않은 테이블에 앉아서 테이블을 치우고 주문을 하고 식사가 나오길 기다렸는데 밥도 다 떨어졌던 거 같아요.
급하게 압력밥솥으로 밥을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매번 압력밥솥으로 밥을 해서 밥이 맛있다는 이야기가 있는 거 같더라고요. 덕분에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은 꽤 걸렸습니다.

우리 부부는 제육밥상 둘이랑 차돌된장까지 주문을 했는데 제육밥상은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고 1인 가격이 10,000원이고 차돌된장은 9,000원입니다.

 

제육밥상과 차돌된장

제육밥상과 차돌된장수기돌담집 반찬제육차돌된장
제육밥상과 차돌된장

위에서 말했듯이 밥을 다시 하느라 시간이 꽤 오래 걸렸어요. 한참을 기다린 후에 반찬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반찬 좋네요.
오이소박이를 포함 기본 6 찬이 나오는데 반찬들이 간이 세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육볶음이 나오고 마지막으로 차돌된장까지 음식이 나왔는데요. 제육볶음은 처음 나온 걸 보고는 '양이 너무 적은 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고요. 차돌된장은 가성비가 훌륭했습니다. 된장도 간이 세지 않지만 된장찌개 특유의 그 맛이 잘 살아있고 차돌이 제법 들었더라고요. 9,000원이라는 가격이 결코 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다른 곳과 비교하면 괜찮은 거 같아요.

 

쌈밥
쌈밥
쌈밥

그리고 제육도 막상 먹어보니까 처음에 가졌던 양이 적다는 생각이 틀린 거 같더라고요. 고기도 큼직하고 비계가 적절하게 섞인 고기가 맛도 양도 좋았습니다. 밥을 다 먹을 때까지 부족하지 않게 잘 먹었어요. 그리고 아내 말로는 여기 채소도 어디서 사 오는 게 아니라 가게 뒤에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걸 쓴다고 하더라고요. 만족스러운 쌈밥이었어요.

 

수박
수박

마지막으로 수박은 디저트, 예전에는 식당에서 이런 디저트 주는 곳이 제법 있었는데 요즘은 보기 힘들죠? 그런데 수기돌담집에서는 이렇게 수박까지 주니까 만족도가 많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재택 근무하면서 더 맛있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을 하고 오니까 재택근무가 더 좋아지는 거 같아요. 😁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