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봉담에 새로 생긴 삼첩분식에서 대표 메뉴인 삼첩세트 포장했어요.
지난주 일요일 저녁으로 분식을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분식을 먹고 싶다고 해서 아내가 검색을 해서 주문을 했고 제가 가지러 갔죠.
뭐 주말이면 자주 일어나는 일상이죠. 😅
그런데 이번에 주문한 곳이 생긴 지 얼마 안 되는 그리고 조금 독특해서 소개해 드리려고요.
화성 봉담 2지구 삼첩분식
- 삼첩분식 봉담점
- 방문일: 2023년 07월 02일
- 위치: 경기 화성시 봉담읍 장등1길 13-7 1층 102호 (우) 18314
바로 여기 삼첩분식 봉담점인데요.
삼첩분식이라고 해서 왔는데 삼첩분식만 있는 게 아니네요. 덮덮밥이라는 덮밥 전문점도 같이 하고 있어요.
이게 서로 다른 체인점끼리도 이렇게 장사가 가능한가? 싶어서 찾아봤더니 삼첩분식, 대천국밥, 덮덮밥까지 세 개의 프랜차이즈가 씨지에프 주식회사라는 곳의 브랜드네요.
그래서 이런 식으로 함께 운영이 가능한 거 같아요.
덮덮밥도 끌리는 메뉴들이 있었지만 이날은 아내가 주문한 포장 음식을 가지러 온 거니까 그냥 얌전히(?) 포장된 음식만 가지고 나옵니다.
삼첩분식의 대표 메뉴인 삼첩세트입니다.
세트 메뉴로 일첩, 이첩, 삼첩 세트가 있는데 일첩과 삼첩 세트만 인기 메뉴로 표시가 되어 있네요.
그런데 포장이 남다르죠.
삼첩분식 전용 포장 박스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는데 이 포장 박스를 보니까 생각나는 곳이 있어요.
바로 떡의 작품.
여기도 세트 메뉴 포장이 전용 상자로 깔끔했는데 삼첩분식도 세트 메뉴만 이런 전용 포장 상자에 담아서 나옵니다.
분식의 고급화를 내세우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이 포장 상자인 걸까요?
삼첩분식의 삼첩세트
집에 도착해서 구성품을 살펴봅니다.
삼첩세트의 기본 구성은 떡볶이 + 감자폭탄 + 토핑 + 사이드 + 음료인데요.
요즘은 분식 주문도 참 선택할 게 많습니다.
우리는 기본 떡볶이인 삼첩떡볶이에 안쓰읍이라는 가장 안 매운 걸 선택하고 떡 많이 사리로는 분모자당면을 추가했고요.
토핑으로는 모둠튀김, 사이드는 누드순대, 음료는 쿨피스를 선택했어요.
여기에 셀프주먹밥을 추가했죠.
이렇게 주문하면 삼첩세트 기본 가격 23,500원에 분모자당면 추가 2,000원, 셀프주먹밥이 3,500원으로 총 29,000원이 됩니다.
직접 포장을 해와서 모둠튀김이랑 감자폭탄은 따뜻해서 좋았고 떡볶이는 특별함 없는 평범한 떡볶이인데 분모자당면의 식감이 독특해서 다음에도 삼첩떡볶이를 먹는다면 분모자당면은 추가할 거 같아요.
누드순대는 음~ 제가 순대를 엄청 좋아하는데 굳이 여기서 순대를 먹을 필요는 없을 거 같네요.
일단 이런 찰순대는 내장이 없으면 굳이 이렇게 먹을 필요가 없는 거 같아요. 제 기준에서 입니다. 😅
마지막으로 셀프주먹밥. 이것도 뭐 그냥 평범합니다.
소스도 없이 그냥 김가루랑 단무지가 전부였어요.
순대랑 주먹밥은 떡의 작품이 훨씬 좋은 거 같습니다. ㅋ
삼첩분식도 이것저것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분식집 콘셉트인 거 같은데 살짝 아쉬운 점들이 보이네요.
이런 건 빠르게 개선되겠죠? 😄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