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작은 액션캠 Insta360 GO 3를 가지고 다니는 방법.
세상에서 가장 작은 액션캠 Insta360 GO 3을 기본 구성으로만 구매를 했는데도 가방에 넣고 다니려니까 파우치 같은 건 있어야겠더라고요. 작다고 해도 액션캠 본체인 GO 3만 작은 거지 액션팟에 기본 액세서리들도 여러 개잖아요.
그래서 그동안은 집에 있던 파우치에 그냥 담아서 백팩에 넣어가지고 다녔는데 이게 또 카메라잖아요. 렌즈가 신경이 쓰입니다. 렌즈 가더가 달려 있고 렌즈가드를 따로 살 수도 있지만 렌즈 가더도 14,000원입니다. 아무래도 신경이 쓰여서 GO 3와 액션팟 피벗 스탠드는 결합한 채로 별도 파우치에 담아서 이렇게 이중으로 가지고 다녔는데 이게 은근 불편합니다. 충격 보호도 전혀 안 되고 말이죠. 결국 Insta360 GO 3 휴대 케이스를 알아봤는데 정품은 29,000원입니다. 독립형 구성품과 Insta360의 미니 투인원 삼각대까지 수납되는 케이스인데 전 미니 투인원 삼각대는 또 없단 말이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역시나! 있네요. 'Insta360 GO 3 용 미니 보관 가방, 휴대용 케이스, 핸드백 보호 상자, 카메라 액세서리'라는 상품명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은 한화로 약 9,100원 정도고 7월 21일에 주문해서 8월 1일에 받았으니까 배송은 2주가 조금 덜 걸렸습니다. 색상도 몇 종류 있는데 전 진리의 검빨로 구매했어요. 이게 Insta360 GO 3 전용이라기보다는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파우치 속에 탄탄한 스펀지 틀만 Insta360 GO 3용으로 만들어서 파는 거 같은데 나쁘지 않습니다.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Insta360 GO 3 독립형 구성품은 전부 들어가고 크기도 딱 맞고 별도의 지퍼 수납공간도 있고 말이죠. 이렇게 가지고 다니니까 심리적 안정도 되고 좋네요. 굳이 정품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아! 혹시 Insta360 GO 3의 타임랩스 영상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구경하시라고 아래 유튜브 영상도 넣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