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맛집/경기 의왕시

말복 되기 전 미리 먹기, 산촌에서 누룽지 닭백숙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담덕. 2024. 8. 2. 08:41
반응형

지난주는 비가 많이 내리더니 이번주는 비는 안 오는데 너무 덥네요. 더운 게 이번주만 그런 건 아니었지만 정말 힘들게 더워요. 그래서 어제는 오랜만에 차를 타고 의왕시 오전동 백운호수까지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산촌

산촌 메뉴
산촌
산촌

  • 산촌
  • 방문일: 2024년 08월 01일
  • 위치: 경기 의왕시 백운로 140-10 (우) 16065

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오리백숙 맛집인 산촌으로요. 산촌은 올해 3월에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으로 한 번 소개를 해 드렸던 곳이죠.

 

이만한 몸보신 메뉴가 없어요. 백운호수에 있는 산촌에서 누룽지 닭백숙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어제도 점심을 먹기 위해 차를 타고 이동, 꽤 멀리 다녀왔습니다. 바로 의왕시 백운호수 주변에 있는 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오리백숙을 먹을 수 있는 산촌이에요. 산촌산촌방문일: 2024년 03월 27

damduck01.com

그때는 4명이서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었는데 어제는 5명이서 점심을 먹고 왔습니다. 이번주는 늘 두 명이서 다니다가 오랜만에 대규모(?) 인원으로 점심을 먹고 왔네요.

 

산촌 반찬

산촌 반찬
산촌 반찬산촌 반찬산촌 반찬
산촌 반찬

3월에 갔을 때는 4명이서 누룽지 닭백숙 하나랑 막국수를 주문해서 잘 먹고 왔는데 어제는 인원이 5명이라 지난번과 같이 먹으면 조금 부족할 거 같아서 막국수를 빼고 누룽지 닭백숙을 둘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누룽지 닭백숙이 나오기 전 반찬이 나오는데요. 자르지 않은 커다란 무김치와 갓김치가 함께 나오고 맛있는 겉절이와 고추, 깻잎 장아찌 그리고 동치미까지 반찬으로 제공됩니다. 백운호수 맛집 산촌은 반찬들도 참 맛있습니다.

 

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닭백숙

갓김치와 무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잠시 후 누룽지 닭백숙 두 개가 같이 나왔는데요. 6인용 테이블이 가득 채워집니다. 닭백숙 두 접시와 누룽지가 들어간 죽이 담긴 항아리(?) 크기가 작지 않습니다.

 

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닭백숙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닭백숙

그냥 딱 봐도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닭백숙은 푹 삶아져서 닭다리 뼈를 잡고 들어 올리면 뼈만 쏙 빠질 정도예요. 별다른 발골 작업(?) 없이 그냥 젓가락으로 먹을 부위를 잡고 들어 올리면 부드럽게 찢어집니다. 먼저 누룽지를 가위로 대충 싹둑싹둑 잘라주고 개인 접시에 덜어줍니다.

 

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닭백숙누룽지 닭백숙
누룽지 닭백숙

여기에 닭백숙을 찢어 올려주고 취향에 맞게 반찬들도 올려준 후 먹으면 이게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깻잎 장아찌를 올려 먹는 거 전 이게 정말 맛있어요. 말복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절대 말복에는 자리가 없어서 먹지 못 할 거 같아서 미리 와서 몸보신을 했는데 잘 한 결정인 거 같아요.

 

산촌 디저트

팥빙수
뻥튀기
산촌 디저트

원래 산촌은 디저트로 가게 밖에서 아이스크림과 뻥튀기를 제공했었는데 지난 3월에 왔을 때 아이스크림이 없어지고 식사를 마치면 테이블로 팥빙수가 나오는 걸로 바뀐 걸 알았는데요. 어제도 식사가 끝날 때쯤 팥빙수가 나왔습니다. 4명일 때는 팥빙수가 하나만 나왔는데 인원이 1명 늘어난 5명이니까 팥빙수가 두 개가 나오네요. 좋습니다. 옛날 스타일의 팥빙수인데 탐방원 한 명이 "배가 너무 부른데 팥빙수가 또 들어갑니다."라고 하더라고요. 그럼요. 밥 배와 디저트 배는 따로니까요.

팥빙수까지 시원하게 즐기고 나와서 옆에 있는 디저트 코너로 가면 아직 뻥튀기는 제공이 됩니다. 기계에서 뻥 소리와 함께 바로 나온 뻥튀기를 들면 이게 또 따뜻한 게 별미니까 빼놓지 말고 챙겨 드셔야 됩니다.

이렇게 어제는 말복 전 미리 먹기(?)를 해 봤는데요. 여러분들도 더운 날씨 잘 이겨내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라며 오늘이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은 여기서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