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덕이의 탐방일지

이 블로그의 모든 콘텐츠들은 저의 저작물이며 출처, 저자를 밝히지 않고 이루어지는
퍼가기, 복제등의 행위와 상업적인 이용을 금하며 필요하신 경우 별도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시놀리지에서 제공하는 Cloud Station Backup 앱을 이용한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DS216+II에서 백업을 위한 폴더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DSM 화면의 상단 좌측에 있는 메인 메뉴를 클릭하고 Cloud Station Server 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백업용으로 만들어 둔 폴더를 선택 후 동기화 설정 탭에서
사용을 클릭하여 상태를 활성화됨으로 변경합니다.

그럼 DS216+II의 설정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Cloud Station Backup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Synology 다운로드 센터에서 해당 NAS의 모델명(DS216+II)로 검색 후 Utilities 탭에서
Cloud Station Backup 앱을 찾은 후 해당 OS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Windows뿐만 아니라 Mac, Ubuntu, Fedora등 다양한 OS용 앱을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Cloud Station Backup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과정을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일반적인 윈도우즈용 프로그램과 같습니다.
DS216+II의 접속계정을 입력하는 창에서 해당 정보를 정확히 입력 후 [Next] 버튼을 클릭하면

※ 이미지 출처: DSM 도움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상단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백업을 위해 생성한 폴더를 선택해주시는데 만약 여기에서 만들어 둔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Cloud Station Server 의 동기화 설정이 안되어 있어서이니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세요.
그리고 아래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서 백업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해서 경로를 설정해 주신 후
[Done]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과정을 마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즈 PC의 백업 폴더를 DS216+II의 백업 폴더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지난번 rsync를 이용한 방법에 비하면 쉽죠? ^^
시놀로지 NAS제품은 DSM을 통해 다양한 앱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Cloud Station Backup을 이용한 백업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끝!

다음에는 Dropbox나 네이버 클라우드처럼
DS216+II를 이용한 클라우드 탐색기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만의 클라우드 폴더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쉬운 방법으로 제공을 해 주더라고요. ^^

늘 그렇듯 여러분들의 공감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되고 댓글은 포스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시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담덕이가 생각하고 경험하고 체험하는 것들에 대한 담덕이의 주관적인 이야기들

최근에 게시된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