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에 갤럭시 노트5를 몇 개월 쓰면서 삼성 페이 때문에 난생처음으로 갤럭시 폰을 사볼까 잠시 고민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삼성페이의 편리함은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다가 작년 초에 LG에서 LG페이를 화이트 카드 방식으로 출시한다는 소식을 들었었는데 나오네 마네 말들만 많다가 결국 LG에서는 화이트 카드를 포기하고 올해 KT에서 클립카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를 했는데요. 써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포기하고 있었는데 하나카드의 CLiP TOP 10 카드 발급 시 캐시백 형태로 클립 카드를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어서 구매해버렸네요.
이마저도 늦게 신청을 한건지 500명 한정이라는 빈폴 카드지갑 사은품은 도착하지 않고 클립 카드만 도착을 했습니다.
이벤트로 구매한 절차가 좀 번거롭긴 하더군요. 카드 신청 후 CLiP TOP 10 카드가 도착하는데 1주일 정도 시간이 걸린 후 문자를 하나 받고 클립카드를 받는데 또 3일 정도 걸려서 수령했습니다.
박스는 하얀색이고 상단에 CLiP YOUR CARDS라고 새겨져 있는데 사진도 그렇지만 실제로도 잘 보이지는 않더라고요.
측면에는 잘 보이게 CLIP CARD라고 인쇄되어 있고 개봉하기 쉽게 붉은색으로 끈 손잡이가 달려있는데 제가 보기에 나쁘지 않네요.
뒷면 역시 깔끔하고 좌측 하단에 뭐라고 쓰여 있는데 뭐 중요한 건 아니죠.
박스를 꺼내면 바로 클립 카드 실물을 볼 수 있고 좌측 박스에 CABLE 우측 박스에는 CHARGER(충전기)가 들어 있는 걸 짐작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박스를 꺼내면 밑에는 MANUAL 박스가 들어 있네요. 포장 방식이 깔끔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구성품을 살펴보면 좌측 상단부터 마이크로 5핀 케이블, 클립 카드, 충전기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드를 살펴보면 상단에 충전단자와 신용 및 체크카드 선택, 멤버십 및 티머니 카드 선택 버튼이 있고 13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뒷면은 일반 카드와 비슷하고 눈여겨볼 곳은 하단에 신용카드의 CVC 숫자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블루투스 페어링 번호가 6자리 위치하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어요.
M이나 C 버튼을 1초 정도 눌러주면 녹색 LED가 깜빡이며 전원이 들어오는데 CLIP에서 기기 등록을 해 달라는 메시지가 들어오네요.
기기 등록은 나중에 하고 충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CLIP CARD라고 인쇄가 되어 있고 카드를 넣는 방향을 알려주는 ▼ 표시가 있네요.
측면에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고
상단에 클립 카드를 넣어주면 되는 거겠죠?
바로 이렇게요. 그럼 충전기에 있는 LED를 보실 수 있고요. 카드에 붉은색 LED가 들어오면서 충전 중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다른 색으로 바뀌지는 않고 붉은색 LED가 그냥 꺼지네요.
여기까지 클립 카드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개봉기를 진행해 봤습니다.
카드를 등록하고 주말에 몇 번 사용을 해봤는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더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클립 카드 개봉기는 여기서 끝!
늘 그렇듯 여러분들의 공감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되고 댓글은 포스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시 시작된 월요일. 눈이 와서 출근길이 많이 힘들었는데 그래도 기운 내시고 활기찬 한주의 시작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