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위 티머니 '티페리' - 교통카드에 날개를 이라는 제목으로 크라우드펀딩이 진행됐었습니다. 3백만 원 목표액을 초과 달성됐고 지난 월요일에 제품을 받아보게 되었네요. 굳이 스마트워치가 아니어도 벨크로 부착형태이기 때문에 여러 곳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 아내는 핸드백 끈에 매달았어요. ^^;
그럼 개봉기 시작합니다.
전 기본구성품인 검정과 흰색 제품을 받았습니다. 위 2가지 색상 외에 갈색제품도 있어요.
2개 중 한 개 제품에는 EC Global에서 2,000원을 미리 충전해서 보내주셨습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를 열어보면 여분의 벨크로가 하나 더 들어 있네요. 그리고 종이에는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방법이나 결제 서비스 그리고 티머니 제휴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직관적인 설명서. '시계줄에 이렇게 착용하세요'라고 안내하고 있어요.
제품 뒷모습입니다. 카드번호와 CVC번호가 이렇게 제품 뒷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티머니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할 때는 제품 뒷면을 확인하세요. ^^
펀딩 페이지에는 고급 벨크로를 적용했다고 하는데 부착이 되는 부분이 솔직히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붙이고 나면 보이지 않아서 고급스러워 보일 수는 있지만 저렇게 펼쳐놓고 보면 고급스럽지는 않아요.
벨크로를 제외한 제품 자체는 유광재질의 플라스틱인데 고급스럽게 보일 수는 있겠네요. ^^ 제가 사용 중인 어베인 시계줄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시계까지 착용을 하게 되면 이렇게 생겼어요. 아쉽게도 혼자 셀카를 찍다 보니 초점이 맞지 않아서 흐릿하네요.
대략 이런 모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베인에 NFC가 미장착되어 있다 보니 저 같은 경우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핏 보면 뭘 착용한 것처럼 보이지도 않고요. 편의점에 가서 충전과 사용 테스트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까지 확인했어요 ^^
그리고 티페리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티머니 잔액을 확인하는 원터치 도우미라는 어플이 있는데 이 녀석이 제가 사용 중인 넥서스 6P에서 동작을 안 하네요. 갤럭시노트5, 베가팝업노트 심지어 넥서스 4에서도 정상동작하는데 왜 넥서스 6P 만 안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일단 펀딩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요청을 하긴 했는데 반영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티머니 결제 서비스 자체가 지원이 안 되는 건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구매한 거고 잔액 확인은 별 문제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EC Global에서 처리를 해주기만 바라고 있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