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보드게임 블리츠 한 판 어떠세요?
보드게임카페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연휴에도 1일 1 포스트를 하려고 노력하는 담덕입니다. 오늘도 포스트 할 소재를 찾다 보니 예전에 사진만 찍어두고 포스트를 작성 안 한 게 있네요. 바로 보드게임 블리츠인데요. 블리츠는 한때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카페를 다니면서 접하게 된 보드게임인데요.
보드게임 카페를 꽤 자주 갔던 거 같은데 3번 다닌 게 전부네요. 😅
그래도 이 세 번의 보드게임카페 방문에서 늘 공통적으로 했던 게임이 바로 블리츠인데요. 이게 재미있는 건 당연하고 게임 패키지도 단순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거든요. 그래서 블리츠는 그냥 하나를 구매했답니다.
스피드 단어 연상게임 블리츠
이게 바로 Bltiz!라는 스피드 단어 연상게임입니다. 집에서, 여행 갈 때, 파티할 때 또는 추석 연휴처럼 가족들이 많이 모일 때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크지 않은 얇은 철 케이스에 들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안에 들은 구성품이 망가질 일도 별로 없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구성품도 단순합니다. 행복한 바오밥의 광고 종이 한 장과 게임 설명서 그리고 블리츠 게임을 할 수 있는 카드팩(분홍색, 파란색 각 60장)이 들어 있습니다. 광고 종이는 필요 없고 게임 설명서도 완전히 숙지를 하면 필요 없으니까 120장의 카드팩만 가지고 다니면 어디서든 게임을 할 수 있는 거죠.
블리츠 게임 방법
게임 설명서에 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임 준비
- 카드 2세트 중 1세트를 선택해 잘 섞어 줍니다.
- 1세트를 2개의 더미로 나눕니다.
- 두 더미 사이에 10cm의 공간을 둔 상태로 테이블의 중앙에 놓습니다. 이 두 더미는 카드를 뽑는 곳이며, 뒷면으로 둡니다.
- 게임 진행
- 카드를 섞어 게임 준비를 한 사람이 선이 됩니다.
- 선은 2개의 더미 중 원하는 더미에서 카드를 뽑아 재빨리 앞면이 보이도록 본인의 앞에 놓습니다.
-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며 진행하고 자기 차례가 되면 가운에 더미에서 카드를 1장 뽑습니다.
- 같은 무늬의 카드 2장이 나타나면 해당 사람들은 스피드 단어 연상 대결을 펼칩니다.
- 블리츠에서는 항상 2명이 1대 1로 대결을 펼칩니다.
상대편 카드의 주제와 관련된 단어를 먼저 말한 사람이 대결에서 승리하고 상대편의 해당 카드 1장을 가져옵니다. - 이렇게 가져온 카드 장수가 가장 많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이렇게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는 게 훨씬 쉽겠죠?
그래서 이렇게 게임 영상도 가지고 왔어요.
그럼 즐거운 블리츠 하세요.
우리 가족은 카드 세트 한 팩만 사용하지 않고 한 세트를 둘로 나누지 않고 두 세트를 한 번에 사용하긴 했어요. 그래도 즐겁게 게임이 가능하더라고요. 보드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미 해 보셨을 게임이지만 관심이 없으셨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한 번 플레이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게 은근히 재미있으면서 분위기도 산다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