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39번째 다음 메인 등록 포스트를 발행했었죠. 7월 5일 월요일에 등록된 내용을 조금 늦게 작성했는데요. 어제 목요일 그러니까 4일 만에 또 다음 메인 등록이 됐어요. 1주일에 두 번 등록된 건 처음입니다.
이번에 등록된 포스트는 7월 7일에 발행한 "나의 세 번째 후지필름 카메라. X-S10 XF 16-80mm 패키지." 글이에요.
아~ 역시 비싼(?) 장비를 구매해야 되는 걸까요? 생일선물로 받은 카메라 개봉기를 올려서 다음한테 또 선물을 받은 기분입니다. 게다가 월요일데 다음 메인 등록된 건 다음 메인 등록된 게 맞나 싶을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사라졌는데 어제 등록은 중박에 가까운 소박을 기록했어요.
담덕이의 탐방일지 다음 메인 유입 수에 따른 기준. 소박: 1,000대의 다음 유입 방문자 수 중박: 2,000~4,000대의 다음 유입 방문자 수 대박: 5,000 이상의 다음 유입 방문자 수
다음 메인의 M+ 채널에 등록됐다는 건 다음 모바일의 자동차+ 채널에도 등록됐다는 걸 뜻하더라고요. 이번에도 역시 다음 모바일의 자동차+ 채널에 등록된 글을 확인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 경험상 어제에 이어 오늘도 다음 모바일에서는 노출이 될 거예요. 그 말은 오늘도 행복할 수 있다는 거죠.
그럼 마지막으로 어제 유입 기록을 살펴볼게요. 다음 웹 사이트에서의 유입 추정치는 1,247을 기록했어요. 그리고 모바일 유입 추정치는 609 정도. 그러니까 합이 1,856. 중박이 조금 안 되는 기록이네요.
그래도 소박이 어딘가요? 게다가 1주일에 두 번 등록이라니... 담덕이의 탐방일지 마음고생은 6월로 끝나는 걸까요? 이번 달부터는 행복한 담덕이의 탐방일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