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입니다. 2022년 첫 다음 메인 등록을 '빨라야 2월이나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면서 1월은 포기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어제 다음 메인 등록이 됐네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다음 메인 등록이 됐어요.
물론 한 달에 한 번 직접적인 다음 유입 수는 소소하지만요.
2022년 1월 18일 다음 웹 사이트의 티스토리 채널에서 제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1월 17일 쉬는 월요일에 발행한 COX CK87 게이트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개봉기 글인데요.
제가 구매한 건 아니고 함께 프로젝트를 하는 팀원이 구매한 건데 농담 반, 진담 반 개봉기 쓰게 키보드 가지고 오면 안 되냐고 말했는데 정말 가지고 왔더라고요.
그래서 사무실에서 바로 사진 찍고 개봉하고 잠깐 사용해 보고 작성한 글인데 이 글이 다음 메인 등록에 딱!
그리고 다음 모바일 웹에도 등록이 됐는데요. 이렇게 자동차+ 채널에 등록이 됐어요. 그런데 예전에는 이렇게 자동차+ 채널에 등록이 되면 다음 웹 사이트에서는 티스토리 채널 아래에 있는 M+ 채널에도 등록이 됐었는데 언젠가부터 M+ 채널에는 뉴스만 노출이 되는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다음 메인 등록이 돼도 예전만큼의 유입 수가 발생하지는 않는 거 같아요.
언제 봐도 기분 좋은 다음 유입 로그이지만 어제 기록된 다음의 실제 유입 수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487 다음 모바일에서는 68을 기록 약 555를 기록 소박도 안 되는 유입 수를 기록했습니다.
다음 메인 등록이 돼서 물론 좋지만 갈수록 티스토리의 노출 창구가 점점 줄어드는 거 같아서 좀 씁쓸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