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봉기는 이름이 꽤 거창합니다. 5 IN 1 무선 리모컨 모본 컨트롤러(이하 모본 컨트롤러)입니다.
구매 예정 리스트에도 없던 제품인데 제공하는 기능에 비해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충동구매한 제품이네요. 블루투스 키보드로는 벌써 5년 넘게 사용 중인 freedom pro에 만족하면서 사용 중인데 최근 들어 예정에 없던 회의나 호출이 많아지면서 급하게 갈 때 자꾸 키보드를 놓고 가는 경우가 있고 휴대용 키보드라고는 하나 역시 평평한 곳이 아니면 사용하기 힘든 경우가 있는데 요걸(모본 컨트롤러)로 어떻게 대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충동구매한 이유를 만드는 중일지도.. --;;;;; )
자 그럼 개봉기 시작합니다.
응? 난 분명히 모본 컨트롤러를 샀는데 왜 박스에는 hoppin controller라고 적혀 있는 거지? 내가 아무리 영어를 몰라도 hoppin <- 모본은 아닌데... 이것에 대한 해답은 드자이너 김 군 님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올인원 블루투스 리시버 컨트롤러, 모본 컨트롤러 포스팅에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네요. 간략히 줄여서 적어보자면...
삼성에서 갤럭시 S 호핀이라는 스마트폰을 출시했는데 (도대체 몇 년 전 제품인 거지? 찾아보니 2010년 3월 출시품이라네요.) 그때 함께 제공된 패키지 상품이었다는군요. 고걸 제조사인 휴먼웍스에서 별도 판매를 시작한 건데 박스는 그대로 사용 중인가 봅니다.
박스 뒷면을 보시면 특장점에도 hoppin 리모컨 기능이라고 되어 있네요. 박스에 제품명이 틀린 건 맘에 안 드네요. 왠지 성의 없어 보이기도 하고 그래서인지 박스 안 구성도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닌 것 같아요. 2010년 버전의 구성이라 그런지 몰라도 에그볼 2의 구성이 더 좋아 보이네요. ㅋ
박스의 좌우면에는 모델명만 간단히 적혀 있습니다. MSK-100R
자~ 박스를 열고 제품을 꺼내면 요렇게 모본 컨트롤러가 보이고 밑에 설명서가 꼬깃하게 접혀서 자리 잡고 있어요.
플라스틱 케이스를 뒤집으면 설명서와 케이블까지
구성품 심플하죠. 모본 컨트롤러, 충전케이블(충전 전용 케이블입니다. 데이터 케이블은 안되네요.), 사용설명서.
그럼 오늘의 주인공 모본 컨트롤러를 감싸고 있는 비닐을 제거하면 유광 재질의 컨트롤러가 멋스럽게 나타납니다. 유광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반짝이는 게 멋스럽긴 하네요.
뒷면을 보시면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은 키보드입니다. 쫀득한 느낌(?)을 기대했는데 키감은 기대이상이네요.
자 그럼 여기서 모본 컨트롤러가 왜 5 IN 1 인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무선키보드 + 스크린 조절 리모컨 + 셀카 리모컨 + 블루투스 리시버 + 무선 통화까지 이렇게 5가지 기능을 하나로 한다는 건데
그래서 요렇게 키보드 좌측을 보시면 전화 걸기, 끊기 버튼이 보이시나요?
상단에는 3.5 이어폰 단자가 있는데 요 녀석이 스피커가 딱 송수화기 수준의 스피커라 음악을 재생하면 소리가 딱 통화음량 수준으로만 들립니다. 그래서 이어폰을 꽂아서 사용하면 되는 거죠.
옆면에는 다른 버튼들은 안 보이고 요렇게 전원 버튼만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충전을 위한 Micro USB 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 제공되는 충전케이블이 USB만 지원을 하는 건 좀 아쉽네요. 충전 아답터도 하나 주면 좋았을 텐데요.
키보드를 자세히 보시면 위에서 한번 얘기했듯이 휴대폰의 전화기를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전화 걸기, 전화 끊기 버튼과 수신부 스피커, 송신부 마이크가 자리 잡고 있는 게 보이시죠? 한 3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100%는 아니지만 나름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군요. 기회가 된다면 요 녀석은 사용기를 한편 쓰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