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일이 아무 연락도 없이 당겨졌어요. 쿠부(COOV) 앱으로 예방 접종 예약일 확인해 보세요.
이미 코로나19 백신을 맞으신 분도 있고 이제 1차를 맞으려는 분도 계시겠죠?
전 지난 9월 17일에 1차 백신을 맞고 다음 달에 2차 백신 예약이 자동으로 된 상태였는데요.
어제 아내가 백신 예약 자동으로 당겨졌다던데 한 번 알아보라고 하더라고요.
'2차 자동 예약도 문자가 왔는데 변경이 됐다면 문자가 오겠지?'라고 생각하고 그냥 신경 안 쓰려고 했는데 아내가 자꾸 확인하라고 해서 확인을 해 봤는데요.
검색을 해보니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가 있어서 접속을 했습니다.
그런데...
일단 이 예약조회 사이트까지 들어오는 것도 UI가 직관적이지 않더라고요.
일단 무조건 예약 진행 동의를 하고 진입을 한 후에 메뉴 버튼을 눌러서 예약 조회 화면으로 들어와야 하는 방식이고요.
어떻게 해서 들어왔다고 해도 조회를 위해서는 위와 같은 정보를 또 입력해야 하는데 아니 예약할 때는 여러 가지 인증서로 간편하게 인증받아 놓고 예약 확인하는 건 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수동으로 입력받게 한 걸까요?
게다가 예약번호?
전 이 예약번호를 모르거든요. 이런 예약 번호가 시스템적으로야 관리가 되긴 하겠지만 제가 알아야 한다는 것도 몰랐어요.
안내문에 예약문자에 예약번호가 있다는데 제가 받은 문자에는 그 어디에도 예약 번호 같은 게 없고요.

그래서 포기하려다가 아내가 쿠부(COOV) 앱으로 확인해 보라고 해서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 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앱을 설치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몇 단계의 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접종 차수와 백신 제조사, 접종일자에 대한 정보가 조회되네요.
위 화면에서 상단의 "예방접종 >"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사전예약 정보를 확인하는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응? 전 원래 2021.10.29 11:00 (금)로 예약되어 있었는데 2021.10.22 11:00 (금)으로 예약일자가 변경되어 있네요.
아니 이거 뭐죠?
저 뿐만 아니라 같이 일하는 동료도 1주일이 당겨져 있는데 이렇게 변경이 되면 변경 사항을 알려줘야 하는 거 아닐까요?
아무 생각 없이 예약 확인 문자만 받고 그렇게 알고 있다가 앞당겨진 날짜에 못 가게 되면 어떡하려고 일을 이렇게 처리하는 건지...
여러분들도 문자 받고 안심하시지 마시고 수시로 직접 확인해 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지금 한 번 확인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