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까지였죠? 후지필름에서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X70 정품 등록 시 정품 뷰파인더(VF-X21) 50% 할인쿠폰을 제공했습니다. 이미 등록한 고객에도 발행을 했고요.
전 이미 등록한 고객이었고 내 쿠폰함에 들어 있더군요. 그러나 50% 할인임에도 비싼 가격입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을 했는데···
후지피플에서 어떤 분이 댓글로 이런 말을 하셨습니다. "원래 이쁜 쓰레기는 지르라고 있는 겁니다." ㅋㅋ 그 이쁜 쓰레기가 저한테 있네요.
개봉기 및 간략 사용기 시작합니다.
정말 작은 박스가 하나 배송되어 왔네요. 박스 상단에는 영어로만 적혀있습니다.
후지필름
외장 광학 뷰파인더
VF-X21
오 깔끔 번역 ㅋㅋ
박스 주변에는 읽지도 못하는 글씨들만 쫙 보입니다.
여기도 뭐 중요한 건 없다고 생각됩니다. 통과~
박스를 열어보면 제일 먼저 설명서가 반겨주네요. 설명서를 꺼내면···
FUJIFILM이라고 적혀있는 작은 파우치가 보입니다.
이게 구성품의 전부네요. VF-X21, 파우치 그리고 한글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설명서로 추정되는 종이.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라고 이름 걸고 파는 제품이면 한글 설명서는 종이 한 장이라도 작성해서 넣어줍시다. 거~ 뭐 어려운거라고 싸구려 액세서리도 아니잖아요?
자 이쁜 뷰파인더를 볼 차례죠. 그냥 뷰파만 놓고 보면 어떤가요? 이쁜가요? 상단에는 FUJIFILM 적혀 있고 그 밑에 21/28mm가 적혀 있는데 X70은 28mm 단렌즈입니다. 그런데 WCL-X70 이라는 와이드 컨버전 렌즈를 끼우면 화각이 21mm까지 넓어지죠 VF-X21 뷰파인더가 이 두 화각을 모두 지원한다는 뜻입니다.
전면부는 그냥 유리죠 유리.
접안부에 보시면 하얀색 네모가 두 겹 보이죠? 외곽의 네모가 21mm 안쪽 네모가 28mm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와이드 컨버전 렌즈 사용 시 호환을 위한 화각 표시죠.
아래쪽은 그냥 핫슈에 연결할수록 구성되어 있고 여기에도 VF-X21 이 인쇄되어 있네요.
자 VF-X21을 X70에 끼워 준 모습입니다. VF-X21 만 놓고 봤을 때는 이쁘다는 건 모르겠고 그냥 단단하다, 생각보다 무겁다고만 느꼈는데 막상 X70에 연결하고 나니까
아~ 이쁘네요. 이래서 '이쁜 쓰레기'라고 불리는 건가요? ^^;
옆모습도 뭔가 있어 보입니다. X70은 기본적으로 핫슈 커버도 제공해 주지 않아서 그냥 노출된 상태로 다녔는데 외장 뷰파인더 하나 달아주니까 이렇게 이미지가 달라지네요.
그런데 정말 광학 뷰파인더라고 해서 일체의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진 찍는 건 어려워요.
사실 X70 LCD로 사진 찍는 게 힘들다고 느낀 건 딱 2번 정도. 너무 햇빛이 짱짱한 날 LCD가 약간 흐릿해 보인 적이 있어서 '아~ 이래서 뷰파인더가 필요하구나' 하긴 했지만 조리개를 개방해서 찍거나 가까운 피사체를 찍을 때는 초점이 맞았는지 확인이 안 돼서 초점이 안 맞은 사진들이 찍히더라고요. 조리개를 조이거나 초점 모드를 영역으로 하지 않으면 저는 좀 힘들더라고요 --;;;
혹시 X70의 뷰파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아주 조금이라도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X70 외장 광학 뷰파인더 VF-X21의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