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일요일 "넥서스 6P 배터리 문제에 이어 무한부팅 문제까지 다 경험하는군요. --;" 포스트로 무한부팅에 대해서 알려드렸죠?
그런데 관련 내용으로 검색 결과 무한부팅 건에 한해 보증기간에 상관없이 무상수리가 된다는 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금일 아내가 화웨이 a/s 수원센터에 방문 전 확인을 위해 전화를 했는데 보증기간이 끝난 제품은 무상이 아니고 본사로부터 그런 내용을 전달받은 게 없다는 답변을 받았답니다. 출근길에 내용을 전해 들은 저는 화웨이 코리아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고 관련 내용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넥서스 6P 무한부팅 현상이 있는데 관련 건으로 무상수리가 된다는 글을 봤다. 그런데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은 유상이라는 답변을 받았는데 정확한 정책이 어떻게 되는 건지 알려달라."라고 문의했고 화웨이 코리아 쪽의 답변 내용은 정책이 변한 건 없고 구글과 협의 완료된 건으로 무한부팅 건은 보증기간과 관계없이 무상수리가 맞고 a/s센터에도 모두 전달된 내용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관련 내용을 아내에게 전달했고 아내가 다시 수원센터에 전화했더니 이번에는 무상수리가 맞는데 고객님이 무한부팅이라고 주장한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고 점검결과 후 무한부팅이면 무상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자 아내가 "그럼 왜 아까 전화했을 때는 그런 정책은 들은 적도 없다고 답변을 했느냐?"라고 문의하자 같은 내용만 반복한다고 하네요.
"고객님이 주장한다고 해서 무상수리를 해주는 게 아니다."
제가 직접 통화한 게 아니고 전해 들은 내용이기는 하지만 고객응대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군요. 그리고 보증기간 상관없이 무상수리가 된다면 공식적으로 해당 정책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주어야 하는 것 같은데 소비자가 직접 관련 내용을 찾고 문의해서 처리해야 되는 게 글로벌 기업의 a/s 다운 건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아이들 하교시간도 있고 해서 오늘은 늦어져서 못 가고 내일 수리 방문 예정인데 결과에 대해서 내일 다시 관련 내용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아내의 폰 상태는 "넥서스6P 무한부팅 현상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여러분들의 공감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되고 댓글은 포스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시죠?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