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오랜만이네요. 다음 메인 등록이 2월, 3월 엄청나게 등록되더니 지난달은 다행스럽게도 3번 등록이 되고 5월은 지난 6일 등록 후 아무 소식이 없어서 '아~ 이제 정말 안되는구나 5월은 한 번으로 만족해야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제 오전에 회의를 하고 나와서 블로그를 확인해 봤더니 방문자가 폭발하고 있네요.
유입 경로를 확인해 보면 다음 PC 사이트와 Mobile 사이트 모두 등록이 된 거로 추정이 되는데 PC 사이트 캡처는 실패했고 겨우 Moblie 여행맛집 채널에 등록된 것만 캡처 성공했어요.
그런데 6일까지만 해도 다음 Mobile 사이트에 랜선여행으로 채널명이 노출되고 있었는데 어제 보니 다시 여행맛집 채널로 채널명이 원복 되었네요. 채널명을 너무 쉽게 바꾸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은 드네요. 어쨌든 이렇게 두 번째 등록이 됐는데 6일에 다음 메인 등록된 글은 유입 수가 1,000을 갓 넘긴 소박이었는데 어제 등록된 포스트는 다음 메인을 통한 유입 수가 이틀 간 3,000을 넘긴 중박이네요.
5월이 아직 10일이 남았는데 10일 내에 부디 한 번만 더 등록돼서 지난달 정도의 기록은 유지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긴 한데 어떨지는 두고 봐야 알겠죠. 그냥 하던 대로 꾸준히 글 쓰고 발행하면서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