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에는 점심에 김치찌개를 먹으러 다녀왔는데요. 여기 충정로 와서 몇 곳에서 김치 또는 부대찌개를 먹었었는데 제가 제육은 별로였지만 김치찌개 너무 맛있다고 했던 식당 기억하시나요? 마포갈비 생고기 전문점, 영수증에는 마포 식당이라고 적혀 있는 곳에 김치찌개를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마포갈비 생고기전문점
방문일: 2021년 09월 03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로 36 (우) 03737
외관 사진을 안 찍어와서 외관 사진은 8월 첫 방문 때 사신을 재활용했습니다. 이 사진만 재활용이고 아래 사진들은 전부 새로 찍어 온 사진이에요.
김치찌개 특으로 3개를 주문했다가 급 메뉴 변경. 김치찌개 특 2개와 계란말이 백반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모두 1인 기준 8,000원. 여기는 계란말이가 아닌 계란말이 백반이라서 밥도 함께 나온답니다. 좋네요.
기본 반찬은 4가지. 반찬은 얼마든지 가져다줄 테니 모자라면 바로 말하라고 하시던데요. 별거 아닌 이런 말 한마디가 참 기분을 좋게 해 줍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계란말이. 동그란 모양이 아닌 네모 반듯해 보이는 모양에 자른 형태도 일자가 아닌 사선으로 잘려 있네요. 그리고 케첩까지.
특별함은 없어 보이지만 달걀말이도 좋습니다.
그리고 메인이라고 해야겠죠. 김치찌개 특 2인분입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국물 위에 라면 하나가 끓고 있는 모습이 지금 봐도 침 고이게 하네요. 마포 식당의 김치찌개가 제대로 신김치를 활용해서 아주 마음에 들거든요. 여기 오자고 한 탐방원도 저하고 같은 생각이더라고요. 제육은 별로였으니까 김치찌개만 먹으러 가자고 해서 온 건데 이번에도 만족스러운 김치찌개였습니다.
주문했다가 김치찌개 하나를 계란말이로 바꿨는데 다행히 계란말이와 김치찌개 조합도 나쁘지 않았어요. 이 조합으로 먹으니까 다른 반찬은 굳이 필요 없을 정도. 담백한 달걀말이와 신김치로 끓인 김치찌개 조합. 한국인이라면 이 메뉴 싫어할 사람 별로 없을 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