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덕이의 탐방일지 총 43번째 다음 메인 등록. 8월은 쉬고 9월의 첫 다음 메인 등록입니다.
너무나 오래 그리고 간절하게 바라고 기다렸던 다음 메인 등록을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7월 31일 다음 메인 등록 후 한 달 하고 보름이 넘어서 겨우 등록이 됐어요. 9월 16일 목요일 오후에 등록된 걸 확인했는데 제가 그동안 등록된 걸 기준으로 보면 늦게 등록되는 경우 16시경에 등록이 되곤 했는데 16일 등록은 훨씬 늦게 등록이 된 거 같더라고요.
사실 9월도 거의 포기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다음 메인 등록됐네요. 다음이 제게 주는 추석 선물인 걸까요? 저 같은 경우 티스토리 모바일 주소로 유입되는 경우에는 강제로 https://damduck01.com/으로 로 전환되도록 해 두어서 https://www.daum.net/는 다음 PC 사이트로의 유입, https://damduck01.com.tistory.com/m/은 다음 모바일 사이트의 유입으로 생각하면 된답니다.
이번에 다음 메인 등록된 건 당일 발행된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인생쫄면의 달인이 있다는 우리하우스에서 김치말이국수와 쫄면 먹고 왔어요." 포스트입니다.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인생쫄면의 달인이 있다는 우리하우스에서 김치말이국수와 쫄면 먹고
어제는 전에 함께 일했던 분의 추천을 받은 곳. 생활의 달인에 쫄면 달인으로 나왔다는 우리하우스를 찾았습니다. 어디 방송에 나왔다는 맛집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추천을 받은 건
damduck01.com
전에 함께 프로젝트를 했던 지금은 페이스북으로 연락을 주고받는 분에게 추천을 받아서 갔던 곳인데 이렇게 다음 메인까지 등록이 됐네요. 제 생각으로는 다음 PC의 티스토리 채널에 등록이 됐고 다음 모바일의 여행맛집 채널에도 등록이 됐으니 다음 PC의 여행맛집 채널에도 등록이 됐을 거 같은데 아쉽게도 다음 PC의 여행맛집 채널 등록된 건 캡처를 하지 못했어요.
게다가 이번 다음 메인 등록은 상당히 특이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동안 제가 경험한 다음 메인 등록은 대부분 등록 첫날 가장 많은 유입을 기록하고 짧으면 다음날, 길면 이틀 정도 더 노출이 되지만 유입 수가 첫날보다는 줄어드는 게 대부분이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등록된 시간이 늦어서였을까요? 첫날 다음 유입 수는 추정치 3,000을 넘겨 중박을 기록했는데 다음 날인 17일에는 7,000을 넘겨 대박을 기록했어요. 이렇게 등록된 날 보다 다음 날이 더 많은 유입을 기록한 건 처음 경험했는데 아~ 너무 좋네요.
오늘은 지난 이틀과 비교하면 유입 수가 확 줄어들긴 했는데 아직도 노출이 되고 있는 거 같은데요. 아마 오전 중에 사라질 거 같아요. 이틀간 참 행복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