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다음 메인 등록 8월 쉬고 9월 등록 그리고 10월 강제 휴식. 그래서 '11월에는 다음 메인 등록 되겠지?'라는 소박한 희망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런데 지난주까지 소식이 없어서 "하~ 이번달도 망했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제 퇴근하고 보니 방문수가 이상합니다. 바로 다음에 접속. PC 화면에서는 찾지 못하고 모바일 화면에서 제 글을 찾았네요. 이번에는 여행맛집 채널이 아닌 자동차+ 채널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11월 27일 토요일에 발행한 "지난 11절 할인 때 구매한 레노버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리전 5 Pro 스펙 설명 없는 개봉기." 포스트가 다음 메인에 등록되었어요.
너무 늦은 시간에 등록이 되면서 다음 메인 등록치고는 큰 유입이 아니었지만 다음날인 오늘. 지금까지도 노출이 되면서 아직 유입이 되고 있네요.
일단 전 다음 메인 등록된 당일 방문 수를 기준으로 소박, 중박, 대박을 나누는데 어제는 늦게 등록이 되어서인지 아니면 노출 시간이 짧아서인지 다음 PC 유입 수가 435, 모바일 유입 수가 479 도합 914로 소박 기준인 1,000도 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일 방문 수가 1,000을 훌쩍 넘은 1,910을 달성해서 기분은 좋네요.
거의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11월이 끝나기 전에 등록이 되니까 아쉬움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래도 다행이다 싶습니다. 게다가 오랜만에 IT 카테고리의 글이 다음 메인에 등록이 되니까 역시 담덕이의 탐방일지는 IT 블로그였다는 것도 깨닫게 되고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