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0일. 신세계 백화점에 다녀왔었습니다. 뭘 사러 가건 아니고 아내와 제가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 Ultra를 사전 구매한 곳에서 이벤트로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에 당첨이 돼서 지류 상품권으로 바꾸러 다녀왔는데요. 처음에는 이마트에서도 되는 줄 알고 좋아했는데 신세계 백화점에서만 된다고 하더라고요.
제일 가까운 곳이 신세계 백화점 경기점이었는데 와~ 여기 멀던데요. 겨우겨우 도착해서 상품권 교환 센터 찾아서 바꾸고 나니까 허기가 지길래 아내와 냉면을 먹기로 했습니다.
신사면옥
방문일: 2022년 04월 10일
위치: 경기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536 (우) 16896
목은 마르고 다리는 아프고 뭐라고 먹어야겠는데 처음 와 본 곳에서 뭐 먹을지 고민하는 것도 힘들 거 같아서 아내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는 눈에 보이는 냉면집으로 들어갔습니다. 그곳이 신사면옥이었어요.
신사면옥의 냉면은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 세 가지이고 찐만두고 있네요. 역시 이게 냉면의 기본 메뉴 구성이죠.
뭘 먹을까 생각하는 것도 지금은 버겁습니다. 그냥 회냉면과 물냉면 하나씩 시켜서 나눠 먹기로 했어요.
아내는 좋아하지 않지만 저는 좋아하는 냉면집 육수. 저는 차 마시듯 호록, 호록 마셔주면서 냉면이 나오길 기다립니다.
물냉면과 회냉면이 나왔습니다. 저랑 아내가 좋아하는 함흥냉면 스타일의 냉면입니다. 깔끔하네요.
물냉면, 회냉면 모두 함흥냉면집 냉면 하면 생각나는 바로 그 맛입니다. 물냉면의 육수는 따로 겨자나 식초를 넣지 않아도 맛있고 시원한 국물이었고요 회냉면에는 생각보다 회가 많이 들어 있어서 좋았어요. 들어있는 오이도 신선했고 딱히 흠잡을 거 없는 냉면이었고 시원하게 잘 먹고 왔죠.
요즘 같이 햇볕이 뜨거운 오후에 시원한 물냉면과 매콤 달콤한 회냉면의 조합은 완벽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