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에 살면서 가족들과 다닌 극장이 많지 않아요. 롯데시네마 수원이랑 CGV 화성봉담 그리고 이번에 한산: 용의 출현을 보고 온 메가박스 호매실까지 세 곳인데요. CGV 화성봉담은 그냥 작은 극장, 그리고 가장 많이 다녔던 롯데시네마 수원은 다 좋지만 주차하는데만 1시간이 걸리는 커다란 단점이 있는데 이번에 처음 가 본 메가박스 호매실은 너무 편하게 보고 올 수 있었어요.
메가박스 호매실
방문일: 2022년 07월 31일
위치: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90번길 76 아진스퀘어 7,8층 (우) 16630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 위치한 아진스퀘어 빌딩에 올해 5월 31일에 오픈을 한 메가박스 호매실입니다. 아진스퀘어에 다른 상가들은 아직도 입점을 안 하고 비어 있는 거 같아요. 메가박스만 입점해서 운영을 해서인지 우리 가족이 갔을 때 주차장은 텅 비어 있어서 주차고 한 번에 OK. 티켓 끊는 곳도 사람이 많지 않고 위에 사진 테이블이 중앙에 있는 커다란 테이블인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유선 충전까지 모두 지원되는 게 설치되어 있어서 롯데시네마 주차 힘들었던 걸 생각하고 일찍 간 우리 가족은 뜻하지 않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이날 봤던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압도적인 개봉관을 가지고 있었어요. 새로 오픈한 곳이라 확실히 깔끔하고 무엇보다 사람이 적은 것도 제 생각에는 큰 장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건 커피는 캔커피만 판다는 점이었어요. 아메리카노가 없어요. ㅡㅡ;
아이들은 사이다와 팝콘 하나씩 우리 부부는 어쩔 수 없이 캔커피 하나씩 들고 상영관 입장을 했는데 입장하고 나서 놀랐던 그리고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바로 메가박스 호매실의 좌석이었는데요. 솔직히 극장 좌석이 편하지는 않잖아요. 의자 공간이 좁아서 발로 앞 의자를 차는 경우도 발생하고요.
그런데 메가박스 호매실은 전좌석 리클라이너를 제공합니다. 내 공간이 너무 여유로워요. 제 키가 181cm인데 이렇게 발을 쭉 뻗어도 되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의자 뒤로 위 사진에서처럼 쇠 울타리(?)가 되어 있어서 혹시라도 앞 좌석을 차는 사람은 있을 수 없겠더라고요.
의자의 팔걸이에는 위와 같이 음료 넣는 곳과 함께 USB 충전 단자를 제공하고 충전 단자 뒤에 있는 검은색 버튼이 바로 리클라이너 좌석 조종 버튼이에요. 버튼을 눌러서 발 받침대와 등받이를 조절하는데 리클라이너 좌석을 처음 경험한 우리 가족에게는 신세계였습니다. 이렇게 좋은 리클라이너관에서 보다가 일반관에서 보면 너무 불편할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이건 메가박스 호매실만의 단점은 아니지만 너무 빨리 와서 입장 가능 시간이 되자마자 들어간 우리 가족은 상영시간인 13:40분까지도 광고를 너무 많이 봤는데 상영시간이 돼도 영화는 시작하지 않고 계속되는 광고, 결국 상영시간인 13:40분을 넘어 13:50분까지 과장해서 30분은 광고를 본 거 같은 느낌이랄까요. 아니 이렇게 광고를 많이 보면 영화 공짜로 보여줘야 되는 거 아닌가요? 관람료는 엄청 올랐는데 광고를 이렇게까지 봐야 하는 건 이건 문제가 많은 거 같은데요. TV에서처럼 중간 광고 없는 걸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