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카드 많이 사용하시나요? 아마 사진이나 영상을 취미 또는 직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메모리 카드를 많이 사용하실 거 같은데요. 저도 사진 찍는 취미를 가졌었고 지금도 종종 사진을 찍으러 다니는 걸 좋아해서요. 예전부터 사용하던 메모리 카드들이 많이 있거든요. 그 메모리 카드들을 그냥 작은 서랍에 보관하는데 이게 또 급하게 찾으면 잘 안 보입니다. 그래서 한 번 정리해려고 이런저런 제품들을 찾아봤는데 크기가 제법 있고 많은 메모리 카드들을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들이 많이 보이던 중에 아래와 같은 제품을 찾았습니다.
"JJC 초박형 메모리 카드 케이스 홀더 지갑 보관함 SD 마이크로 SD TF 카드 정리함 컨테이너 microsd 용, 신용 카드 크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는 JJC 브랜드의 메모리 카드형 케이스예요.
포장은 단출합니다. 제품이 보이는 작은 비닐 팩 안에 담겨왔어요. 주문은 11월 7일에 했고 수령은 11월 23일 그러니까 2주가 넘게 걸렸네요. 예전에는 이 정도면 빠른 배송이었는데 최근에는 5일, 10일 배송되는 상품들을 경험하다 보니 이 정도 배송도 느리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람이란 참... 😅
색상은 빨강, 검정, 밀리터리로 3 종류가 있고 수납 타입은 마이크로 SD카드만 10개(MCH-MSD10), SD 카드만 4개(MCH-SD$), SD 카드 2개와 마이크로 SD 카드 4개(MCH-SDMSD6)가 들어가는 3가지 타입이 있어요. 저는 빨간색의 SD 카드 + 마이크로 SD 카드 조합의 MCH-SDMSD6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비닐을 제거하면 이렇게 반투명의 플라스틱에 빨간색 스티커를 붙인듯한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위와 같이 SD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의 모양을 인쇄해서 메모리카드를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해 주네요.
구조는 단순합니다. 그냥 플라스틱에 메모리 카드로 구멍을 내서 꽂을 수 있게 만든 게 전부니까요. 그런데 이런 게 의외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메모리를 꽂아봐야죠. 예전에 이벤트 할인 가로 구매한 삼성 EVO microSDXC카드랑 서랍에서 뒹굴고 다니던 메모리 카드들을 꺼내왔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SD카드 어댑터 하나랑 마이크로 SD카드 4개 그리고 SD카드 하나로 꽉 채워줬어요. 들어가는 방향은 딱 정해져 있어서 맞는 방향으로만 수납이 가능하니까 잘 못 넣을 걱정은 안 해도 되겠네요.
이렇게 깔끔하게 총 6개의 메모리 카드를 하나의 카드에 수납을 하고 가방에 넣고 다니니까 좋네요. 별도의 케이스를 여러 개 가지고 다니지 않으니까 카드 찾느라 뒤적일 필요도 없고 필요한 것만 딱 꺼내서 교체하고 말이죠. 가격 저렴할 때 하나씩 챙겨두시면 괜찮은 아이템이 될 거 같습니다. JJC 초박형 메모리 카드 케이스 홀더 지갑 보관함 SD 마이크로 SD TF 카드 정리함에 대한 간단 리뷰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