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지금까지, 내일이 기대되는 날보다 두려운 날이 더 많아지는 거 같습니다. 저만 그런 건 아니죠? 😅
이런 분들이 읽으면 좋을 거 같은 책입니다.
도서명: 내일이 두려운 오늘의 너에게
저자: 조성용 흔글
출판사명: 경향비피
발행일: 2020년 01월 22일
ISBN: 9788969523839
읽은 날: 2023년 03월 13일~14일
개인적 평가: ★★★☆☆
알라딘 책소개
흔글 작가의 <내일이 두려운 오늘의 너에게>. 나 자신을 너무 높은 기준점에 두고 왜 더 잘하지 못하느냐고 자책하진 않았는지 되돌아볼 수 있는 책이다. 작가는 추월이 아닌 동행을 배우고 타인과의 경쟁이 아닌 나와의 경쟁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이야기한다. 이 세상을 살아남기 위해선 경쟁을 멀리할 수 없겠지만, 꼭 누군가를 앞설 필요는 없다고 말이다.
내일이 두려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어쩌면 괜찮다는 위로보다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일지도 모른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마음속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온전한 내가 되어보는 시간. 이 책은 당신에게 그런 시간을 선물해 줄 것이다.
힘듬의 이유는 다양하겠죠? 미래에 대한 두려움, 회사 생활의 스트레스, 가족과의 불화, 사랑으로 인한 힘듦,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현실의 팍팍함 등. 이런 다양한 이유에 대해 짧은 글을 통해 생각할 시간을 나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을 받을 수 있는 책인 거 같아요.
저는 이런 류(?)의 책은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요. 요즘 많이 힘들긴 한 가 보네요. 잠깐이라도 나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