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에서 쇼핑해서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 하나 장만했습니다. 예전에는 3개 US $4.99 그리고 Choice 3개 선택 뭐 이런 이름으로 불리더니 얼마 전부터는 아예 메뉴명을 천원마트로 바꿨네요. 실제 천 원은 아니고 제품마다 가격 차이가 나지만 어쨌든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다른 종류 3개를 주문하는 대신 단품 구매보다는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구성으로 천원마트라는 카테고리를 판매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3가지 제품을 구매했는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자동 유도 비누 디스펜서 거품 세척 전화 스마트 손 세척 비누 디스펜서 알코올 스프레이 비누 디스펜서 세척'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인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입니다.
패키지
패키지를 보면 음~ 포장 상자가 정말 쓰레기가 돼서 도착했어요. 전면 우측면은 심하게 찌그려진 채로 도착했습니다. 상자 뒷면에는 제품 스펙에 대해 적혀 있는데요. 모델명은 P5, 입력 전압은 DC-5V, 정격 전력은 1.5W, 감지거리는 5cm 이하, 제품 사이즈는 107x70x193.6mm, 병 용량은 400ml라고 적혀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 본체는 얇은 비닐에 담겨 있고 나머지는 구석구석에 그냥 들어 있어요.
구성품
상자 구석구석 들어 있는 구성품까지 전부 꺼내 보면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 본체, 거품비누 관이 막혔을 때 뚫는 용도의 입구가 뾰족한 통이 하나 있고 USB A to C의 충전용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고 사용 설명서는 한글은 없지만 다행히 영어로 되어 있어서 그냥저냥 볼 수 있어요.
외관 및 사용법
외관은 구매한 가격이 있으니 고급티가 나는 건 당연히 아니지만 너무 싼 티가 난다거나 마감에 문제가 있는 수준은 아니라서 만족합니다. 전체적으로 두껍지 않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상단에 지문 인식이 될 거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지만 그냥 터치 센서로 전원 On/Off, 거품비누 추출량 조절까지 모두 지문인식이 될 거 같지만 아닌 터치 센서로 조작합니다. 그리도 뒤쪽에는 충전으로 위한 USB 단자가 C Type으로 적용되어 있는데 가격이 저렴해도 C Type이 적용되어 있어서 좋아요.
동작 방법은 간단합니다. 터치 센서를 1~2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 On/Off가 되고 전원이 켜 있는 상태에서 한 번씩 터치하면 거품비누 추출량이 1~4단계로 전환됩니다.
본체와 하단의 비누통은 상하단을 잡고 좌우로 돌려주면 열고 잠글 수 있는데 위와 같은 모습으로 분리가 되고요. 바로 작동 테스트를 하려고 하는데 전원이 안 켜지네요. 충전 먼저 해 주고 와야겠습니다.
충전
충전은 위에서 보여드렸던 대로 뒤쪽에 있는 충전단자 케이스를 열고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터치센서 뒤쪽으로 4개의 LED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대요. 처음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니까 4개의 LED가 동시에 깜빡이고 충전이 끝나니까 계속 켜져 있더라고요. 이게 충전이 되어 있어서 이런 건지 아예 배터리가 없으면 1칸부터 차는 건지는 나중에 다시 충전할 때 확인해 봐야겠네요.
작동
충전이 끝나고 바로 집에 사용 중이던 액체 비누를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에 담아 주고 전원을 켜 주었습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위와 같이 LED가 현재 세팅되어 있는 추출 강도로 표시가 되는데요. 별도로 소리가 나지는 않네요. 추출양은 1단계로 하고 테스트 시작.
추출할 때 약간의 모터 소리가 들리지만 저는 크게 거슬리지는 않네요. 거품양은 이전에 수동 펌프 방식보다 더 부드러운 느낌이고 솔직히 기대 이상입니다. 거품 양은 1단계로 충분, 이보다 더 나올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이 가격($3.80)에 이 정도 마감과 성능 게다가 PX4 생활방수까지 지원되는 제품이면 딱히 흠잡을 게 안 보이는 제품입니다. 배송은 휴일 포함 총 6일이 걸렸으니 기존 4~5일 보다 하루 늦게 도착했지만 만족할 만한 배송 속도고요. 혹시 이런 자동 거품비누 디스펜서 관심 있으셨다면 이 제품으로 한 번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