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제 참 특이한 통계가 잡혔습니다. 방문객이 평소와 다르게 높게 기록되고 있더라고요. '뭐지'하고 살펴보니까 기타 유입 수가 평소보다 2배 정도 높은 수를 기록하고 한 포스트의 조회수가 유독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유입 경로를 보니까 https://m.daum.net/ 모바일 다음의 URL이 보이네요. '아~ 메인에 뜬 건가?'라는 생각으로 오랜만에 다음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서 여기저기 채널들은 뒤져봅니다. 다음 모바일 페이지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변화가 많아졌네요. PC 사이트는 여전히 변화 없는 그대로인데 말이죠.
그렇게 각 채널 정보를 찾아다니다 발견하게 된 낯익은 사진과 함께 보이는 제 포스트, 19일에 발행한 '빵지순례 코스에 대전엔 성심당, 군산엔 이성당이 있다죠? 3월에 다녀온 군산 여행 때 이성당 다녀왔어요.' 글이 다음 메인에 떴네요.
제가 파악하기로는 51번째 다음 메인 등록입니다. 50번째 다음 메인이 작년 7월이었으니까 무려 1년 하고도 5개월 만에 다음 메인 등록입니다. 그런데 아마 이번 등록을 끝으로 다음 메인에서 제 포스트를 보기는 힘들 거 같은 예감이네요. 이게 '오늘의 스토리 > 티스토리' 채널에 등록됐다면 모르겠는데 '오늘의 스토리 > 응원하기' 채널에 등록이 됐단 말이죠. 솔직히 전 '티스토리 응원하기' 기능 조만간 사라질 거라고 생각하는데 은아리 님이 응원을 해 준 덕분에 이 채널에 등록이 된 거라서요. 이 채널은 응원받은 글 중에 선택이 되는 거라서 아마 오늘의 스토리 내 다른 채널에 비해 경쟁률이 낮으니 저한테도 기회가 온 거 같아요.
한 번의 행복이겠지만 그래도 덕분에 응원하기 채널에 등록된 20일에는 일간 방문 수 1,138을 기록하고 '빵지순례 코스에 대전엔 성심당, 군산엔 이성당이 있다죠? 3월에 다녀온 군산 여행 때 이성당 다녀왔어요.' 포스트는 285의 조회 수를 기록했어요. 그리고 다음날에도 등록이 유지되면서 21일에는 일간 방문 수 1,325를 기록했습니다. 21일 '빵지순례 코스에 대전엔 성심당, 군산엔 이성당이 있다죠? 3월에 다녀온 군산 여행 때 이성당 다녀왔어요.' 포스트의 조회 수는 554로 예전만큼의 파워는 아니지만 그래도 다음 메인 노출의 효과는 블로거를 웃게 만드네요. 😄
응원해 주신 은아리 님께 고맙다는 인사를 드리면서 2년 후쯤에라도 다른 채널에 등록되었다는 글을 쓸 수 있기 바라면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