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부샤부 좋아하시나요? 전 좋아하는 거 같아요. 지난 8월에 처음 갔을 때와는 가격과 구성이 조금 달라진 하노이 테이블에 지난 금요일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으로 다녀왔습니다. 성인 남자 4명이서 즐기고 온 프리미엄 샤부샤부 & 월남쌈 하노이 테이블 보여 드릴게요.
프리미엄 샤부샤부 하노이 테이블
하노이테이블
방문일: 2024년 01월 12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132 2층 205, 206호 (우) 13466
예약을 하고 간 거라서 늦지 않게 그리고 예약 확인하고 자리 안내받느라 가게 외관 사진을 깜빡했어요. 그래서 한참 더울 8월에 찍었던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
하노이테이블 평일/주말 19,900원
자리를 안내받으면 이렇게 샤부샤부 그릇과 개인접시 그리고 물이 준비가 되는데요. 이때 주문을 빠르게 해야 합니다. 어차피 1인 19,900원 단일 메뉴이긴 한데 샤부샤부 육수를 주문해야 하거든요. 베트남 소고기 쌀국수 육수, 버섯 육수, 얼큰 육수, 가쓰오부시 육수 4가지 중 하나를 주문해야 하는데요. 이날은 얼큰 육수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는 둘로 나뉘어서 재료를 가져옵니다. 두 명은 월남쌈 재료를 두 명은 샤부샤부 재료를 가지러 갑니다. 월남쌈에 담길 재료들은 각종 채소와 파인애플 그리고 고기까지 다양하고 푸짐해요. 월남쌈 바 옆에는 여러 소스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월남쌈 소스로는 땅콩소스를 준비하고 샤부샤부 소스로는 참깨소스에 다진 마늘을 1스푼 넣어서 준비를 했습니다.
샤부샤부 재료들은 2면에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입구 기준으로 정면에는 여러 채소와 버섯 종류들이 가득하고 우측에는 만두, 떡, 여러 종류의 면과 호박, 수제비, 유부까지 맛있어 보이는 것들로 가득합니다.
푸짐하게 재료를 담아 오는 동안 라이스페이퍼 적실 물도 적당하게 끓고 있고 샤부샤부용 고기도 준비가 되었습니다. 고기는 1인당 300g씩 4종류가 제공되는데요. 소고기 등심과 삼겹양지 그리고 돼지고기 목살과 삼겹살이 준비됩니다. 그런데 아직 육수가 끓지를 않네요. 그래서 먼저 월남쌈으로 식사 시작.
채소들이 아주 상태가 좋습니다. 네모 반듯한 라이스페이퍼에 채소를 이것저것 담아주고 고기도 살짝 얹어준 후 라이스페이퍼로 오밀조밀하게 싸서 먹으면 이게 참 별미입니다.
맛있게 월남쌈을 즐기는 동안 육수가 끓기 시작했어요. 담아 온 채소를 먼저 부어준 후 조금 더 기다립니다. 기다림의 연속이네요. 얼큰 육수가 다시 한번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그때 고기를 넣어줍니다. 샤부샤부용 고기는 얇게 썰은 거니까 오래 끓이지 말고 빠르게 건져 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월남쌈에 들어 있던 채소와 함께 고기를 건져서 만들어 온 참깨소스 살짝 찍어서 입에 넣으면 입 천정 데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합격~
처음에는 수제비랑 칼국수도 있고 하니까 '먼저 월남쌈이랑 샤부샤부로 적당히 즐기고 수제비랑 칼국수로 마무리해야지'라는 생각을 하지만 워낙 재료가 다양하고 고기도 적지 않아서 남자 4명이서 고기 추가 없이도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수제비랑 칼국수는 정말 맛만 보는 정도로 조금만 넣어서 먹고 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