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새로 합류한 탐방원과 함께 부대찌개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밥을 먹겠다는 새로운 탐방원의 의견에 결정 난 메뉴가 바로 부대찌개였고요. 자주 다니던 부대찌개가 아닌 오랜만에 프랜차이즈 부대찌개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바로 킹콩 부대찌개입니다.
킹콩부대찌개 서판교점
킹콩부대찌개 서판교점
방문일: 2024년 04월 08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5길 11 1층 (우) 13477
작년 10월 방문이 마지막이니까 반년 만에 방문한 킹콩부대찌개네요. 오랜만에 왔지만 변함없는 킹콩부대찌개입니다.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리는 기본 메뉴인 킹콩부대찌개를 주문했어요. 킹콩부대찌개의 킹콩부대찌개 가격은 1만 원으로 추가 사리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부대찌개죠. 사리를 추가하지 않는다고 해도 부대찌개에 라면 사리가 빠질 수는 없잖아요. 킹콩 부대찌개는 라면 사리는 무제한 무료 제공이라 가성비 좋다고 할 수 있는 거죠.
킹콩부대찌개
게다가 킹콩부대찌개는 킹콩부대찌개 전용 사리면인 킹콩 사리면이 있는데요. 검은콩 함유 버전과 클로렐라 함유 버전 두 가지가 있어요. 어제 우리는 클로렐라 함유 버전 킹콩 사리면만 집중 공략하고 왔습니다. 클로렐라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클로렐라는 녹조류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광합성 효율이 우수하여 미래 식량으로 각광을 받기도 했지만 생산 단가가 높은 편이어서 식량이 되지는 못하고 대신 건강식품을 만들기 위해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염색 특성 덕분에 천연 식용색소로 크게 활약하는 중이라고도 하고요. 함유량이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비싼 가 봐요. 😅
킹콩 부대찌개가 나오고 육수는 따로 주전자를 가지고 와서 테이블에서 직접 부어준답니다. 지금부터는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끓기를 기다리면서 마카로니랑 미역냉국을 마시면서 지루함을 달래 봅니다.
얼마 안 가서 부대찌개가 끓기 시작하지만 아직 먹을 수 없어요. 클로렐라가 함유된 킹콩 사리면 두 개를 넣어주고 다시 면이 익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참 지루하죠?
이렇게 지루한 시간을 이겨낸 후에 맛있는 부대찌개 식사를 시작합니다. 먼저 면을 덜어 한 입 후루룩~, 녹색 빛을 띤 면이 살짝 식감을 떨어트리는 거 같기도 하지만 맛은 있습니다. 면을 한 젓가락 먹었으니 이제 밥사발에 면과 햄 등 각종 사리를 덜고 국물을 부어 준 후 테이블에 마련되어 있는 김가루까지 뿌려 맛있게 먹어주면 크~ 이게 부대찌개의 맛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