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월 26일에 스타필드 수원점이 정식 개장을 했습니다. 저나 아내는 사람 많은 곳을 좋아하지 않아서 굳이 갈 생각은 없었고 나중에 핫플의 인기가 줄어들면 그때나 한 번 가 보면 되겠다 싶었거든요. 그런데 또 아이들은 다른 거 같더라고요. 가람이는 친구들이 스타필드 구경하고 왔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반다이 가챠샵에서 뭘 사 왔네, 뽑아왔네 이런 이야기를 들으니까 가고 싶어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지난달에 스타필드 수원점에 다녀왔는데요. 아무래도 주차가 힘들 거 같아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버스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스타필드 구경한 이야기는 다음 포스트로 넘기고 이번 포스트에서는 늦은 점심을 먹었던 냉면 이야기를 할게요.
이병태함흥냉면 스타필드 수원점
이병태함흥냉면 스타필드 수원점
방문일: 2024년 05월 12일
위치: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7층 (우) 16318
7층을 잇토피아 & 엔터테인먼트라고 안내하고 있어요. 메가박스랑 수영장, 헬스장이 7층에 있어서 엔터테인먼트는 알겠는데 '잇토피아'는 뭘까요? '잇토피아'는 Eat과 Utopia의 합성어로, 동서양의 맛과 멋이 공존하는 미식 유토피아라는 뜻이라고 하는데 기존의 푸드코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병태함흥냉면 외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들이 위치한 곳이 바로 스타필드 수원점 7층이에요.
이병태함흥냉면의 메뉴는 총 3가지로 회냉면과 물냉면, 비빔냉면이 있고요. 냉면 먹을 때 빠지면 아쉬운 만두도 있습니다. 기본 메뉴 왜 세트 메뉴로 만두세트와 수육세트까지 준비되어 있고 겨울이 아니라 만둣국 같은 건 SOLD OUT으로 표시하고 판매를 안 하는 거 같아요. 회냉면 가격이 13,000원으로 물냉면과 비빔냉면과 가격이 같습니다. 보통 회냉면이 1~2천 원 정보 비싸게 팔던데 여긴 동일해서 취향껏 선택하면 됩니다.
회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만두
저는 회냉면, 아내는 비빔냉면 그리고 하람이랑 가람이는 물냉면을 주문했어요. 가족들이 다들 먹는 취향이 확고합니다. 여기에 만두는 필수죠. 냉면집 반찬은 의미가 없죠 그냥 냉면 무절임뿐이고 만두를 시켜서 간장이 나온 게 전부랍니다. 냉면을 너무나 좋아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제가 주문한 회냉면입니다. 그래도 회는 속상하지 않게 나름 넉넉하게 들어 있고 회 위에 예쁘게 자른 오이가 토핑 되어 있습니다. 매운맛은 살짝 센가? 싶을 정도인데 맛있게 매워요. 오랜만에 먹는 함흥냉면인데 역시 냉면은 함흥냉면이 맛있는 거 같습니다. 코다리 냉면이나 진주 냉면도 좋지만요. (사실 평양냉면 빼고 다 좋아합니다. ㅋ)
만두는 평범합니다. 만두가 특별하게 맛있건 하다는 느낌을 저는 잘 모르겠어요. '와~ 이건 별로다' 하는 곳은 있었지만 대부분 만두는 다 맛있습니다. 이병태함흥냉면의 만두도 그랬고요. 평범하지만 맛있습니다. 다른 만두에 비해서 담백함이 조금 더 강조된 맛이긴 했어요.
시원한 곳에서 오랜만에 좋아하는 함흥냉면으로 냉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재방문 의사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