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중동에서의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곳이죠. 명품떡볶이를 파는 곳 청년다방을 다녀왔습니다. 8월 말 방문하고 9월에는 온 적이 없어서 나름 오랜만에 찾은 청년다방입니다.
청년다방 판교운중점
청년다방 판교운중점
방문일: 2024년 10월 08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38번길 28-5 (우) 13466
오랜만에 왔으니까 새로운 메뉴를 먹어볼까 고민할 필요 없이 우리만의 기본 메뉴를 주문해도 될 거 같아요. 이날 탐방원은 총 6명이었는데 그중 두 명은 청년다방을 처음 와 본 거라고 하더라고요. 처음 왔다면 역시 기본 메뉴인 통큰오짱 떡볶이와 모듬튀김 조합으로 먹어봐야죠. 통큰오짱 떡볶이는 3인분으로 매운맛은 기본으로 주문했어요. 통큰오짱 떡볶이 3인분 가격은 20,500원, 모듬튀김은 8,000원입니다.
청년다방의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직접 가져오는데요. 단무지와 감자샐러드 두 가지인데 감자샐러드는 가득, 여러 번 다녀올 횟수를 줄위기 위해 가득가득 담아 옵니다. 감자샐러드 너무 좋아요.
통큰오짱떡볶이, 모듬튀김 (통통순살치킨은 협찬(?))
주문한 통큰오짱 떡볶이와 모듬튀김입니다. 역시 통큰오짱 떡볶이의 저 통 오징어 튀김은 비주얼이 압도적입니다. 그런데 지금 보니까 메추리알을 담은 디자인이 새집이네요. 파채로 새집 디자인을 만들고 그 위에 메출리알을 얹어 놓았어요. 이번에 새로 한 건가 싶어서 이전 포스트 사진들도 봤는데 원래 새집 콘셉트로 담아주는 게 맞는 거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유독 잘 담았네요. 😁
청년다방 떡볶이는 역시 튀김과 함께 해야 합니다. 일단 통 오징어 튀김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청년다방만의 면처럼 긴 떡볶이 떡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죠. 튀김 만두는 잘라도 좋고 안 잘라도 좋죠. 그리고 졸여줍니다. 모듬튀김은 저는 바로 먹지 않아요. 다 졸인 통큰오짱 떡볶이를 먼저 먹고 냄비에 공간이 생기면 그때 모듬튀김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떡볶이에 넣어줘서 떡볶이 양념에 맛있게 버무려서 먹어요. 이게 청년다방 떡볶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죠.
통통 순살치킨은 옆 테이블에서 주문한 건데 청년다방의 통통 순살치킨도 맛있거든요. 사실 튀김과 떡볶이 국물의 조합은 맛없기 힘들긴 합니다. 그런데 통통 순살치킨 양이 너무 많아요. 6명이 통큰오짱 떡볶이 5인분, 모듬튀김, 통통 순살치킨까지 먹은 건데 아~ 배가 너무 부르더라고요. 이 조합의 주문은 정말 양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맛있긴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