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점심은 보양식(?), 건강식(?) 아무튼 든든하게 먹고 왔습니다. 한 달 만에 찾은 운중골 낙지마당에서요.
운중골낙지마당
운중골낙지마당
방문일: 2024년 11월 06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38번길 18-3 1층 (우) 13466
지난 10월 10일이 최근 방문이었으니까 한 달이 안 된 시점의 재방문입니다. 저는 재방문이지만 최근 합류한 탐방원들은 첫 방문이었던 운중골낙지마당이죠. 낙지볶음 먹을까? 닭갈비 먹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다수의 탐방원들이 선택한 메뉴가 낙지볶음이었어요.
운중골낙지마당의 식사 메뉴는 불향 낙지 더덕볶음과 낙지볶음덮밥, 갑오징어 덮밥이 있는데 다른 메뉴는 먹어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메뉴를 먹어볼까 했지만 다수 의견에 따라가기로 해서 이번에도 불향 낙지 더덕볶음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불향 낙지 더덕볶음
운중골낙지마당의 반찬은 푸짐합니다. 미역냉국과 부추무침, 콩나물, 배추김치, 김 거기에 달걀찜까지 제공됩니다. 3인분 씩 두 개를 주문했는데 3인분 기준 달걀찜이 두 개가 나오네요. 좋습니다. 😁
불향 낙지 더덕볶음까지 푸짐하게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불향 낙지 더덕볶음을 주문한 이유가 보이죠? 불향 낙지 더덕볶음이 저렇게 한 번에 나오거든요. 밥사발에 각자가 덜어서 비벼 먹는 방식이라 저 혼자 다른 메뉴를 주문하기는 좀 거시기했어요.
국자로 넉넉하게 밥사발에 덜어서 취향껏 비벼줍니다. 다른 탐방원들은 부추랑 콩나물도 넣고 비볐지만 저는 다른 부재료는 하나도 넣지 않고 불향 낙지 더덕볶음만 넣고 비벼줬어요. 부추와 콩나물은 반찬으로 집어 먹었죠. 잘 비벼진 불향 낙지볶음 비빔밥을 그냥 먹어도 좋고 김에 싸서 먹으면 더 좋습니다. 전에도 얘기했지만 제 기준에서는 매운맛이 더 강해도 좋을 거 같지만 그래도 먹고 나면 살짝 땀이 날 정도는 됩니다. 그래서 먹고 나면 든든함을 느낄 수 있는 맛있는 점심 메뉴죠.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고 점심에는 좀 더운 거 같은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 요즘 건강한 한 끼 식사로 너무 괜찮은 운중골낙지마당의 불향 낙지 더덕볶음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