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정기 검진이 있는 날입니다. 그래서 일요일부터 약도 먹고 먹을 걸 조금 가리면서 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어제는 점심으로 칼국수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이것저것 신경 쓰니까 먹을 거 찾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뭐 점심 메뉴 선정은 늘 쉽지 않은 일이긴 했지만요.
봉황칼국수
봉황칼국수
방문일: 2024년 11월 18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26번길 7 1층 (우) 13466
어제는 새로 입사한 직원이 있어서 총 7명의 탐방원이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을 함께 했는데요. 주문과 동시에 면을 내려 가마솥에서 조리한다는 가마솥 감자칼국수를 먹으러 봉황칼국수를 찾았습니다.
메뉴는 단출합니다. 칼국수, 고기만두 그리고 만둣국까지. 여름에는 콩국수도 팔았지만 지금은 팔지 않아요. 봉황칼국수는 가격은 동일하게 칼국수의 양을 적게, 보통, 많게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벽에 적힌 대로 사리추가, 공깃밥은 무료로 제공되니까 양으로 부족할 일은 절대 없을 거 같아요.
저는 칼국수 보통으로 주문을 하고 고기만두도 테이블당 하나씩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과 함께 해야 할 일은 반찬 준비죠. 테이블에 있는 매운 김치와 깍두기를 먹기 좋게 잘라서 반찬 그릇에 덜으면 준비는 끝이 납니다.
고기만두(5개)
고기만두가 나왔는데요. 고기만두 5개의 가격은 9,000원. 부드러운 만두피와 꽉 찬 만두소가 괜찮은 봉황칼국수의 만두랍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진한 감자 야채육수 국물에 적셔 먹어도 맛있어요.
칼국수
그리고 주 메뉴인 봉황칼국수의 감자 칼국수인데요. 단출하지만 든든한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감칠맛 나는 감자 야채육수에 푸짐하게 갓 삶아낸 푸짐한 칼국수 면과 감자 그리고 위에는 파와 부추가 얹어져 있는데요. 휘휘 저어서 섞어준 후 국물 한 모금 마셔보면 왜 여기 국물이 맛있다고 하는지 한 번에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면도 쫄깃하고 포슬포슬한 감자도 맛있고 매운 김치랑 면을 함께 먹으면 이게 또 별미죠. 김치가 많이 매워서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힘들 수도 있으니 그런 분들은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되겠죠. 전 건강검진 때문에 배추김치는 하나만 먹었는데 건강검진 끝나면 이것저것 다 먹을 거예요. 평소에는 별로 생각 없던 음식들도 막상 먹으면 안 된다고 하니까 더 먹고 싶어지는 거, 이거 저만 그런 거 아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