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5 수령하러 첫 삼성 강남 다녀왔는데 다음부터는 그냥 택배로 받을 거 같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S25를 사전예약으로 주문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할 것도 아니고 제가 사준 것도 아니고 저는 그냥 주문만 했는데요. 우리 집 둘째도 올해 중학생이 되면서 할아버지에게 입학 선물로 갤럭시 S25를 받게 된 건데 가람이가 처음에는 티타늄 실버블루, 티타늄 블랙, 티타늄 화이트실버, 티타늄 그레이 4종 색상만 있는 줄 알고 있어서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 전용 컬러인 티타늄 제트블랙과 티타늄 제이드그린, 티타늄 제트블랙도 있다고 알려준 게 문제(?)였어요. 전용 컬러를 보더니 티타늄 핑크골드로 결정을 했고 주문을 해 보니 방문 수령을 하면 사전 예약 혜택 외 삼성 강남에서 사용가능한 액세서리 50% 할인권도 준다고 해서 방문 수령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삼성 강남
- 삼성 강남
- 방문일: 2025년 02월 23일
-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11 지하 1층, 1-5층 (우) 06615
그런데 이건 뭐 예상 수령일보다 밀려서 2월 23일에 수령을 하러 다녀왔습니다. 가람이와 함께 처음으로 대중교통으로 강남을 방문했습니다. 강남역 10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삼성 강남입니다.
검색대 같은 느낌이 드는 입구로 들어가면 무슨 일로 왔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셨고 방문 수령하러 왔다고 하니까 2층으로 올라가라고 합니다. 돌고 도는 계단을 이용해서 2층으로 올라가면 액세서리와 갤럭시 S25 시리즈가 전시되어 있는 곳이 보이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중앙에 계신 직원 분에게 물어보니 위 오른쪽 사진 부스로 가라고 하네요.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제가 두 번째 차례가 되니까 그제야 무슨 일로 왔냐고 물어보더니 방문 수령은 옆에서 바로 받아가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
다시 옆으로 이동해서 그제야 주문자를 확인하고 물건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에 비해 커다란 종이봉투에 갤럭시 S25와 삼성 강남 주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북을 주는데 솔직히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그리고 액세서리 50% 할인 쿠폰은 못 썼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케이스들이 있는데 가람이 마음에 드는 건 없었거든요. 그래서 잠시 나와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삼성닷컴 사이트에서 천천히 살펴보다가 리액트 폴리오 케이스를 마음에 들어 해서 다시 삼성 강남에 들어갔서 제품을 살펴봤지만 안 보입니다.
갤럭시 S25 리액트 폴리오 케이스 (블랙) | GP-FPS931OBIBK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com
직원 분에게 물어보니 이 제품은 삼성 정품이 아니고 콜라보 제품이고 온라인에서도 물량이 부족해서 삼성 강남에는 한 번도 들어온 적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마음 상한 가람이는 액세서리 구매 포기하고 집에 가자고 합니다. 나중에 온라인으로 사자고 하면서 말이죠.
제가 애플스토어도 가 본 적은 없지만 그래도 들은 것들이 있는데 애플스토어는 직원 분도 친절하고 애플 정품이든 콜라보든 뭐든 제품을 다 판다고 알고 있는데 삼성 강남은 이게 뭔가요? 당일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50% 액세서리 할인 쿠폰을 준다고 방문을 유도하는 건 그만큼 매장 서비스에 자신이 있다는 거 아닌가요? 그래서 경기도에 사는 저는 50% 할인쿠폰도 쿠폰이지만 한 번도 안 가본 삼성 강남을 보고 싶어서 이 멀리까지 방문을 했는데 제가 봤을 때는 연차가 좀 되는 직원분에게는 (불친절한 것도 아니었지만) 친절하다는 느낌도 못 받았고 입장에서 방문 수령까지 프로세스가 깔끔하다는 느낌도 없었고 당일 매장에서만 쓸 수 있는 쿠폰으로는 살만한 것도 없었단 말이죠.
그리고 저야 그렇다 치지만 아빠의 영향으로 여태껏 갤럭시 S 시리즈만 써 오던 가람이도 앞으로는 절대 방문 수령 같은 거 안 하겠다는 말을 하고 애플은 다른가?라는 생각까지 하게 만들었으니 솔직히 삼성 강남 첫 방문 소감은 정말 별로였습니다. 굳이 방문을 할 만한 이유를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가람이 말처럼 다음에는 무조건 택배 수령으로 주문할 거 같습니다. 가람이가 또 갤럭시를 선택한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