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상준이 대표인 가성비 좋은 한우집, 꾸석지돌판한우에서 가족 외식했습니다.
아내 회사 동료가 오목천동에 한우집이 있는데 어른 3명이서 술까지 마셨는데 10만 원이 안 나왔다고 가성비 좋다고 추천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우리 가족도 밖에서 고기 소고기 구워 먹어보자 하고 찾아갔습니다.
꾸석지돌판한우 수원 오목천점
- 꾸석지돌판한우 수원 오목천점
- 방문일: 2025년 06월 14일
- 위치: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14 (우) 16639
꾸석지돌판한우 수원 오목천동입니다. 개그맨 이상준 님이 대표인 체인점이라네요. 수원 오목천동점은 5월에 오픈을 했는데 오픈 당시 팬 사인회도 했었나 봅니다. 오후 7시가 넘어서 도착했는데 대기가 있었어요. 10분 조금 안 되는 동안 기다리다가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주문은 테이블 오더로 하고 결제는 나갈 때 한 번에 하는 방식으로 몇 가지 주문에 제약이 있긴 합니다. 첫 주문 시에는 무조건 300g 이상을 주문해야 하고 추가 주문은 100g 단위로 주문이 가능하지만 등심은 200g 이상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주문할 때 약간의 제약이 있지만 가격은 정말 저렴합니다.
한우 등심 200g 단위 주문이 가능하니까 19,600원이라고 보면 되고 나머지 부위는 100g 단위로 차돌박이 9,800원, 갈빗살 11,800원이고 업진살, 치마살, 부챗살은 12,800원 살치살은 14,800원이고 마늘소갈비는 12,800원입니다. 그 외에도 육회, 육사시미, 차돌 생고기가 있고 곁들임 메뉴도 육회비빔밥, 익힘 비빔밥을 포함 다양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반찬은 식당에서 가져다주는데 깍두기, 마카로니 샐러드, 고추장아찌, 채소와 파채 등으로 준비되고 추가는 셀프입니다.
처음 주문을 하려는데 직원 분이 한 부위만 시키지 말고 골고루 시켜서 다 맛보고 맛있는 것만 추가해서 먹는 걸 권해주셔서 등심을 제외하고 100g 단위로 4종류를 주문했습니다. 농협에서 1등급 한우만 엄선했다고 하는데 1++ 등급과 비교하면 기름기가 적은 느낌만 있을 뿐 제가 느끼기에 고기 맛은 괜찮았습니다.
400g 순삭하고 200g 등심과 함께 다른 부위 2개를 더 주문해서 먹었는데 등심에는 힘줄이 섞여 있긴 했지만 저는 저 힘줄의 식감도 좋아하는 편이라 먹기 좋게 잘라서 쫀득한 식감을 느끼며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렇게 소고기 800g을 먹고 식사 메뉴로는 깍둑말이 국수를 주문했는데요. 깍둑말이 국수의 가격도 6,800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런데 깍둑말이 국수만 먹으면 조금 아쉽지 않나요? 이런 국수는 또 고기와 함께 먹는 게 더 맛있잖아요?
그래서 구워 놓은 고기와 함께 깍둑말이 국수로 완벽하게 마무리를 했는데요. 도대체 아내 직장 동료 분은 얼마나 소식을 하는 거길래 성인 3명이서 술까지 마시면서 10만 원을 못 먹은 걸까요? 우리 가족은 정말 적게 먹는 아내 한 명 그리고 성인 남자는 저뿐이고 중학생 2명이서 고기 800g에 깍둑말이 국수까지 먹으니까 20만 원 조금 안 되는 가격이 나왔는데 이번에 확실하게 알았습니다. 우리 가족은 가격보다 먹는 양이 문제(?)라는 걸요. ㅋ
저렴한 가격으로 꽤 괜찮은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곳, 꾸석지돌판한우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 것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