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비빔우동과 바삭하고 담백한 돈가스까지, 백운호수 돈가스, 우동 맛집 백운동에서 먹고 왔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8월의 첫날이자 지난주 마지막 출근날이었던 금요일 점심을 먹으러 간 곳은 의왕시 백운호수 근처에 있는 백운동입니다. 시원한 비빔우동인 붓가케우동과 느끼하지 않고 맛있는 돈가스까지 먹을 수 있는 곳이죠.
백운동
- 백운동
- 방문일: 2025년 08월 01일
- 위치: 경기 의왕시 백운로 505 2층 (우) 16015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으로 몇 번 왔고 주말에 가족 외식으로도 왔던 곳인데 와~ 이날은 정말 차가 많아서 주차가 불가능했습니다. 건너편 카페 주차장으로 주차 안내를 받고 유턴을 해서 주차를 하고 길을 건너서 식당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담덕이의 탐방일지의 영향력인 걸까요? 포스팅 한 후로 손님이 많아지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
오랜만에 왔더니 전에는 종이 한 장 크게 펼치는 구조였는데 지금은 책자 형태로 메뉴판이 바뀌었습니다. 메뉴판이 바뀌어도 제가 주문하는 메뉴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돈카츠 + 달걀밥 그리고 붓가케우동 구성으로 나오는 돈카츠 A 정식을 주문하고 먹는 양이 적은 탐방원은 돈카츠(등심) 단품으로 주문해서 붓가케우동은 같이 먹기로 했습니다.
돈카츠 A 정식 + 돈카츠(등심)
백운동의 돈카츠 A 정식과 돈카츠입니다. 오랜만에 왔지만 여전히 구성 좋고 푸짐하고 비주얼도 좋습니다.
반찬으로는 단무지와 고추장아찌, 그리고 작고 귀여운 달걀 프라이가 얹어진 간장 달걀밥과 튀김옷은 얇고 고기는 두껍지만 부드러운 돈가스와 바삭한 텐카츠(튀김 부스러기)와 달달한 간장 베이스의 소스에 탱글한 식감의 조화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냉우동까지 익숙하고 생소한 조합의 맛있는 음식들로 기분 좋은 점심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붓가케우동 먼저 맛있게 비벼준 후 탐방원에게 덜어주고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합니다. 탱글한 식감과 시원한 우동도 좋고 와사비 조금 얹어 반입 베어 먹고 남은 반 조각은 돈가스 소스 찍어 먹고 간장 달걀밥까지 다 먹고 나면 맛있게 배부르고 시원하고 처음 온 탐방원도 만족하니까 기분까지 좋은 점심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