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고반식당은 찌개 정식이 최고네요. 고기 듬뿍 김치찌개 맛있게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지난 금요일, 여전히 더운 날씨가 계속되었죠. 걸어서 멀리 가는 건 힘들고 딱히 차 타고 어디 가겠다 싶은 곳도 떠오르지 않아서 찾은 곳이 고반식당이었습니다. 제육 정식은 별로였지만 찌개 정식은 괜찮았던 고반식당에 아직 먹어볼 찌개가 더 있었거든요.
고반식당 서판교점
- 고반식당 서판교점
- 방문일: 2025년 08월 08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5길 7 1층 (우) 13477
고반식당 서판교점을 2주 만에 다시 찾았습니다. 찌개정식 중 순두부찌개를 맛있게 먹었던 하지만 제육정식은 실망했던 고반식당인데 다른 찌개는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테이블에는 점심 정식 장사를 위한 반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역줄기 무침 오랜만에 보는 거 같습니다. 식당 반찬으로 만나기 쉽지 않은 반찬 아닌가요? 😄
찌개정식을 살펴봅니다. 고기 듬뿍 김치찌개와 촌 된장찌개가 있습니다. 순두부찌개는 전에 먹었으니 패스하고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중 저는 고기 듬뿍 김치찌개를 선택했습니다. "고기 듬뿍"이라는 단어가 절 더 끌리게 했어요. 😁
찌개정식(고기듬뿍김치찌개)
고반식당의 찌개정식 고기 듬뿍 김치찌개가 모두 나왔습니다. 기본 4찬 이외에 상추 겉절이가 추가되어 반찬은 총 5가지가 되었고 달걀 프라이와 조미 김까지 나와서 푸짐한 점심 한 상이 준비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반원 모양의 쟁반에 담겨 나왔는데 이제는 그냥 테이블에 놔주는 방식으로 바뀌었나 봅니다.
고반식당의 정식 메뉴에는 이렇게 달걀 프라이가 나오는 게 정말 좋습니다. 이 정도 구성의 찌개 정식 가격이 1만 원이면 확실히 가성비가 좋아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김치찌개, "고기 듬뿍"이라는 수식어를 붙인 이유가 있네요. 정말 고기가 가득합니다. 와~ 역시 고반식당에서는 찌개 정식이 정답인 거 같습니다.
달걀 프라이의 노른자를 터트려 밥이랑 비벼 준 후 김에 싸서 한 입 먹고 고기와 김치를 한 숟가락에 가득 담아 한 입 먹어보면 더운 날씨이지만 먹으러 오길 잘했다 싶습니다. 가게 안이 덥지도 않고 뚝배기 안에 담긴 푸짐한 고기와 함께 맛있는 김치찌개를 함께 먹는 점심 메뉴가 욕심나신다면 지금 바로 주변 김치찌개를 검색해 보세요.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