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토피아 2 리뷰: 닉과 주디 케미, 오마주·이스터에그로 즐기는 연말 추천 영화
영화 소개
주토피아 2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주토피아 1이 2016년 개봉이었으니까 무려 9년 만에 돌아온 건데 영화 상으로는 약 1년 후의 이야기로 1편보다 더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줍니다.

- 주토피아 2
Zootopia 2, 2025 - 관람일: 2025년 12월 06일
- 담덕이의 한 줄 평.
여러 영화의 오마주와 이스터에그를 찾는 것도 주토피아 2를 즐기는 또 다른 재미.
줄거리
더 화려해진 세계, 더 넓어진 주토피아! 디즈니의 가~~ 장 사랑스러운 콤비 '주디'와 '닉'이 돌아온다! 미스터리한 뱀 ‘게리’가 나타난 순간, 주토피아가 다시 흔들리기 시작했다! 혼란에 빠진 도시를 구하기 위해 환상의 콤비 ‘주디’ & ‘닉’이 잠입 수사에 나서고 상상 그 이상의 진실과 위협을 마주하게 되는데...! 11월, 초특급 추적 어드벤처가 펼쳐진다!
닉과 주디의 케미




주토피아의 재미는 역시 주인공인 주디 홉스와 닉 와일드가 티격태격하면서도 환상적인 호흡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는 게 매력인데 2편에서도 여전한 케미로 재미와 심쿵하는 로맨틱한 장면도 보여준답니다. 그래서일까요? 1편보다는 훨씬 빠른 전개로 1시간 48이라는 러닝타임이 지루함 없이 너무나 빠르게 지나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숨은 오마주와 이스터에그




주토피아 2의 재미는 이뿐만이 아닌데요. 숨은 오마주1와 이스터 에그2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디즈니의 다른 애니메이션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이나 전작에서 놓쳤던 설정을 다시 활용한 장치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이 아닌 영화들의 오마주까지 즐길 거리가 다양해졌습니다.
연말에 꼭 봐야 하는 이유




가족, 연인, 친구랑 따뜻하게 보내는 연말에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주면서 사회적 메시지까지 담고 있어 그냥 재미있게 즐겨도 좋고 의미 있게 보기에도 좋은 주토피아 2를 추천 안 할 이유가 없는 거 같습니다. 물론 저와는 다른 평을 할 분도 분명 있겠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너무 괜찮은 애니메이션이 아닌 가 싶습니다.
3편은 조금 더 빠르게 만나 볼 수 있기 바라며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