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가 들어간 따끈한 국물과 돈가스를 한 번에, 카소미야 서판교점에서 닭고기 온소바 정식 먹었습니다. by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어제는 점심 먹을 장소를 선택하는 게 매우 쉬웠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하던 대로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가던 중 탐방원이 "오늘은 돈가스 먹으러 가자고 하려고 했는데 차 타고 갈 곳이 있는 건가요?"라는 물음을 던집니다. 갈 곳 없이 그냥 습관처럼 내려가는 거라니까 카소미야에 돈가스를 먹으러 가자고 합니다. 우리는 누구 한 명이 이렇게 정해서 말하면 그냥 가는 겁니다.
카소미야 서판교점

- 카소미야 서판교점
- 방문일: 2025년 12월 08일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3길 2 1층 101호 (우) 13477
그래서 찾은 곳, 카소미야 서판교점입니다. 서판교점의 저 산타는 벌써 몇 주째 저렇게 매달려 있는데 여전히 1층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래요. 아직 크리스마스까지는 2주 넘게 남았으니까 그 안에 옥상에 올라가 많은 아이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을 겁니다.
"산타 파이팅!" 이렇게 산타를 응원하며 안으로 들어갑니다.


주문과 결제는 테이블 오더로 한 번에 합니다. 저는 오랜만에 닭고기 온소바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올해 3월에 처음 먹었던 메뉴인데 뜨끈한 국물과 은근히 매운맛까지 꽤 매력적인 맛을 가지고 있는 닭고기 온소바인데 돈가스집에서 돈가스를 빼고 먹기는 아쉬우니 히레카츠가 함께 나오는 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닭고기 온소바 정식의 가격은 16,000원입니다.
닭고기 온소바 정식

닭고기 온소바 정식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찬으로는 고추장아찌와 빨간 단무지 그리고 히레카츠를 찍어 먹을 돈가스 소스가 나오고 닭고기 온소바 정식을 메인으로 히레카츠 4조각, 그리고 양배추 샐러드와 소금, 와사비가 함께 제공됩니다.




3월에 먹을 때는 메뉴판에는 히레카츠라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로스카츠가 나와서 따로 문의를 했었는데 메뉴판이 잘 못 된 거라고 죄송하다고 했었는데 이제는 히레카츠가 나옵니다. 얼마 전부터 대부분의 정식이나 돈가스가 들어가는 메뉴들이 로스카츠에서 히레카츠로 변경이 되었는데 닭고기 온소바 정식도 히레카츠 제공으로 아예 바뀐 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무난하거나 괜찮은 편인 카소미야이지만 로스카츠만 보면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돈가스라고 생각하는데 히레카츠는 맛이 괜찮거든요. 그래서 이런 변화가 저는 좋게 생각됩니다.
닭고기 온소바 정식의 국물 맛은 독특합니다. 어떻게 보면 찜닭 국물이 많은 거 같은 맛인데 이게 뜨끈하면서 매콤함까지 가지고 있어서 느끼함도 적고 아주 좋습니다. 들어 있는 닭고기 역시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따뜻하게 즐기는 소바와 맛있는 히레카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가격대가 높아지긴 하지만 정식이 아닌 단품으로 주문하면 아쉬웠을 거 같은 그래서 잘 한 선택이었던 카소미야의 닭고기 온소바 정식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재미있게 보셨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