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아들의 생일 선물로 결국 고고엑스캠(Go Go X 캠)을 주었습니다. 저는 사주고 싶지 않았지만 아이가 가장 원하는 선물이고 아내는 아이가 원하는데 왜 아빠 기준을 적용하려고 하느냐는 말에 사줄 수밖에 없었어요. ㅋ
그럼 간단하게 고고엑스캠 개봉기 시작합니다.
이미 구성품은 꺼낸 상태의 박스! 왜 제목에 '한국형 포켓몬고' 라는 말이 들어갔는지 아시겠나요? 저 단말기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면 화면에 랜덤 하게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그때 촬영 버튼을 클릭! 그럼 MISS 또는 CATCH라는 문구가 뜨면서 동물을 놓치거나 잡게 되는데요. 잡은 동물을 가지고 AI(?)와 대결을 하거나 IR(적외선) 센서를 통해 근거리에서 다른 단말을 가지고 있는 친구와 대결을 할 수 있는 완구인 거죠.
박스 안에는 방수 케이스와 고고엑스캠 단말기가 들어 있고 하단의 박스안에 있는 구성품을 전부 꺼내보면
사용설명서와 방수 케이스, 고고엑스캠 본체, 손목 거치대와 자전거 거치대가 들어있습니다. 타깃이 확실하죠? 어른이 사용하지는 않을 테니 차량용 거치대가 아닌 자전거 거치대가 들어 있어요.
아~ 구성품이 하나 더 있었네요. 캐치멀 도감! 캐치멀은 고고엑스캠에 나타나는 모든 동물과 곤충들을 지칭하는 용어라네요. 그리고 캐치멀 도감에는 QR코드가 있는데 엑스캠으로 촬영 시 히든 캐치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큰아들이 받은 히든 캐치멀은 유니콘!
그럼 본체를 살펴볼까요. 전체적으로 플라스틱과 고무 재질로 구성되어 있고 전면에는 조리개 2.8의 카메라와 카메라 밑에 IR이라고 적혀 있는 곳에 적외선 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SD카드 슬롯이 있는데 1GB 메모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대 32GB까지 호환이 된다고 하네요.
반대쪽에는 충전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USB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장형 충전지가 들어 있는 거죠.
상단에는 동영상 촬영 버튼과 사진 촬영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 동영상 해상도는 320X240 사진 해상도는 640X480입니다. 와~ 요즘 같은 시대에 해상도가...
그리고 하단에는 전원 스위치와 스피커가 있네요. 대부분 전원 스위치는 ON 위치에 두고 사용을 하겠죠. 별도의 시스템 ON, OFF는 다른 단추에 있거든요.
후면입니다. 좌우 선택 버튼과 뒤로 가기와 홈 기능을 하는 버튼 그리고 OK(선택) 버튼 이렇게 4개의 버튼과 1.44인치의 LCD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방수 케이스와의 결합 감은 아주 좋네요. 실제 방수 기능은 아직 테스트 전이에요.
작년까지는 생일 때 생일이 아닌 아이도 작은 거라도 함께 선물을 했지만 올해는 생일인 아이만 선물을 주기로... 일단 겉으로는 괜찮다고 하는데 큰 아이가 캐치멀을 잡으러 방을 돌아다니는데 작은 아이가 뒤에서 손을 가지런히 모은채 쫄래쫄래 따라다니는 모습이 좀 안쓰럽긴 하지만... 크윽. ㅜㅜ
검독수리의 헌팅에 실패한 모습입니다. [미미월드 TV광고] 고고X캠 (Go!Go! X Cam) 광고 영상을 보면 엄청 화려하지만 카메라의 스펙도 그렇고 GPS나 WiFi는 물론 블루투스도 없어서 실제 위치와는 상관없이 그냥 랜덤 하게 캐치멀이 나타나는 방식 같아요.
약간의 기술(?)이라면 방수 케이스를 씌웠을 때만 수상 캐치멀이 나오고 자전거 케이스를 씌웠을 때는 곤충 캐치멀이 나온다는 정도. 배틀 역시 어떤 계정이 있어서 원격으로 할 수 있는 방식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다른 엑스캠을 가진 사람과 만나서 IR방식으로만 가능하다는 점을 봐서는 정말 심플한 구조의 그냥 완구죠!
스펙이나 프로그램 그리고 그래픽의 수준이 정말 제 눈에는 한없이 초라한데 아이들의 반응은 대단하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사주기 전에 자료를 좀 찾아보려고 했는데 미미월드에서 제공받은 분의 리뷰 말고는 실제 구매한 분들의 리뷰가 없는 듯해서 개봉기 한번 작성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