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 - 캡슐커피가 제공되는 쌈밥 뷔페 다미소!
오랜만에 작성하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입니다.
6월 28일 점심을 먹으러 다녀온 곳은 쌈밥 뷔페 다미소입니다. 늘 다니던 길에 새로 생긴 곳이라 별 기대 없이 '한번 먹어보자'라는 생각을 들어간 곳입니다.
계산대에서 사장님께 간단히 설명을 듣고 있는 중에 눈에 띄는 건 바로 다양한 색깔의 캡슐커피였는데 제가 집에서 이용하는 돌체구스토가 아닌 네스프레소 캡슐이 보입니다. 식사 후 나갈 때 원하는 캡슐을 들고 머신에서 뽑아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음식값에 캡슐커피 포함이라는 신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네 제가 커피를 참 좋아라 합니다. ^^)
반찬 종류는 꽤 다양했습니다.
그냥 직장인들이 점심에 종종 이용하는 한식 뷔페와 비슷한 구성의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심 뷔페가 그렇듯 저녁에는 고깃집으로 운영되는 거 같습니다. 식탁에 버너 구성도 그렇고, 공간이 작지 않은데 아무래도 점심시간이다 보니 그리고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서인지 사람은 꽤 많았어요.
제가 가져온 구성은 이 정도인데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쌈밥 뷔페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종류의 쌈채소류들이 갖춰져 있었고 장아찌 종류의 반찬들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테이블마다 된짱찌개를 따로 가져다주는데 이날의 찌개는 우렁된짱찌개로 찌개는 점심 뷔페에서 이렇게 제공된다는 걸로만 만족하면 될 거 같습니다. (솔직히 찌개는 그저 그랬어요.)
이렇게 식사를 끝내고 나가는 길에 계산을 하면서 위에서 언급했던 6종류의 캡슐 중 하나를 선택해서 입구 쪽에 준비되어 있는 컵에 얼음을 넣고 캡슐커피머신에 캡슐을 투하 커피를 내려서 마시면 되는데 네스프레소에서 이렇게 영업용 머신도 판매를 하는 거 같습니다.
식사를 안 해도 캡슐머신에 옆에 있는 카드결제기를 이용해서 커피만 마실 수도 있는 거 같은데 제 기준에서는 이 커피를 제공한다는 것만으로 점수를 플러스해 줄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종종 이용하는 한식뷔페 + 다양한 종류의 쌈채소 + 네스프레소 캡슐커피의 구성으로 나름 차별화를 꾀한 쌈밥 뷔페 다미소에서의 직정인 점심 메뉴 탐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