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굴이 제철이죠? 다른 블로그에서도 굴에 대한 포스트나 굴을 이용한 조리법이나 맛있는 굴요리등이 많이 올라오는 것 같던데 저는 직장인 점심 메뉴로 굴짬뽕을 추천합니다.
제가 굴짬뽕을 먹은 곳은 분당구 동양정자파라곤 지하에 위치한 중국집 아이닝인데요. 채소와 사과, 방울토마토가 있는 샐러드바를 제공하는 독특한(?) 중국집이에요.
자리를 안내받고 주문을 마친 후 바로 샐러드바에 가서 채소와 과일을 챙겨 왔습니다. 그리고 준비된 밑반찬들과 따로 요청을 해서 받은 김치까지, 이렇게 모아 놓은 사진을 보니 중국집 치고는 반찬이 꽤 다양하고 괜찮네요. ^^
다양한 중국요리 중 제가 주문한 굴짬뽕이 나왔네요. 제가 생각한 굴짬뽕은 빨간 국물이었는데 아이닝에서 받은 굴짬뽕은 맑은(?) 국물이에요. 마치 나가사키 짬뽕 느낌입니다.
제법 크기가 있는 굴과 버섯, 숙주등이 보이는데 국물을 마셔 보니 맵다기보다는 칼칼한(?) 맛의 국물에 굴이 들어가서인지 시원함이 느껴지는 국물 맛이 나쁘지 않았어요.
빨간 국물과는 다른 요런 굴짬뽕 괜찮던데요. 면발은 탱글탱글 국물은 칼칼하고 시원한 굴과 아삭한 숙주까지, 아~ 가격은 조금 부담스럽긴 하네요. 제가 요 굴짬뽕에 지불한 가격이 10,000원 직장인 점심 값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되는 가격이긴 한데 넘어가지 않았으니 먹을만하지 않나요? ^^;;
오늘 점심으로 제철인 굴이 들어간 굴짬뽕 어떠세요? 요건 추천할 만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