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TWSPOP3를 약 일주일 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제가 주말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평일 기준으로 어제까지 사용을 해 봤는데요. 이전에 리뷰했던 InbudsTWS3 사용하면서 겪었던 불편함이 많이 개선된 꽤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조금 아쉬웠던 점, 개선되어야 하는 점들이 없는 건 아니었지만요.
제가 사용하는 주 용도는 출퇴근 길에 유튜브 영상이 대부분 가끔 음악을 듣고 통화를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리뷰를 위한 별도의 테스트 없이 실 사용기 위주로 설명드릴 거예요. 저는 많은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 봤고 브리츠 이외의 블루투스 코드리스 이어폰은 아이리버의 라이트핏만 사용을 해 봤는데요. 이번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 TWSPOP3는 이전에 제가 사용했던 제품들과 비교해서는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제가 워낙 막귀라 음질에 대한 평을 하기는 그렇지만 확실히 음량이 커진 건 느껴지더라고요. 이전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때 영상이나 음악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스마트폰의 볼륨을 최고 또는 1~2개 낮은 수준에서 듣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 TWSPOP3는 그랬다가는 고막이 나가겠더라고요.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9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연결을 해서 볼륨을 조정할 때 어느 정도 (약 70%) 이상으로 볼륨을 높이게 되면 볼륨 상태의 표시 바가 붉은색으로 변하는데요. TWSPOP3는 붉은색까지 올리지 않아도 제가 듣기에 충분한 음량을 뽑아줍니다.
착용했을 때는 이런 모습인데 요즘같이 마스크를 써야 하는 시대에 흰색 마스크와 잘 어울리나요? 모델이 훌륭하지만 모델 신경 쓰지 말고 TWSPOP3에 집중해 주세요. ☆⌒(≧▽° )
TWSPOP3는 터치센서로 조작이 가능한데요. 기존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과는 많이 달라요. 보통은 1번 터치 시 정지/재생, 2번 터치 시 볼륨 조절이나 다음/이전 재생으로 넘어가고 3번 터치 시 음성비서 호출 이런 식으로 동작하는 걸 기본으로 해당 기능이 없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에 사용한 TWSPOP3는 1번 or 2번 터치 시 정지/재생 기능이 동작하고 길게 누를 경우 다음/이전 재생 3번 터치 시 볼륨 조절 기능이 동작합니다. 정지/재생 기능을 작동할 때 1번 or 2번 터치를 한다는데 저는 1번만 터치하면 동작하긴 했거든요. 이게 왜 1번 or 2번으로 되어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 ˘ 、 ˘ )╭
배터리 사용시간은 제 기준에서는 충분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제 사용 패턴상 이어버드의 연속 사용시간이 두 시간이 조금 안되는 정도인데 사용하는 동안 이어버드의 배터리 부족도 경험하지 못했고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역시 사용 전 완충 후 약 일주일 동안 사용하면서 충전을 한 기억이 없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어버드의 배터리 상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연결 아이콘에서 %로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한데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상태는 충전 케이스의 LED의 교차 점멸로 확인을 하는 방식인데 이 방식이 저는 불편하더라고요. 이건 이전 브리츠의 제품들도 이런 경우가 많았으니 TWSPOP3만의 단점이라고 하기는 그렇네요. 아~ 그리고 개봉기 때도 말했지만 아직도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적용되어 있는 건 너무 아쉬운 점이고요.
마지막으로 통화품질은 일단 양쪽 이어버드를 모두 착용한 상태로는 통화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_⌣́)
통화 품질 테스트도 해야 하니까 TWSPOP3를 이용한 통화는 아내와만 하는데요. 다른 사람과 통화를 하면 상대방에게 실례일 정도라서요. 그래도 사용설명서에 적힌 대로 한쪽 이어버드를 위 사진처럼 입 근처에 대고 통화를 하면 그나마 가능한 수준이긴 한데 사람이 많은 지하철 안에서는 이조차도 통화가 어려운 수준이에요. 사람이 적으면 겨우 가능하지만 사람이 많은 경우 주변 소음이 더 크게 들린다고 하더라고요.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솔직히 통화품질은 기대하지 않고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이 가장 아쉽습니다.
아~ 그리고 가격은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 TWSPOP3의 가격은 브리츠 사이트 판매가가 55,000원으로 인터넷 최저가로 배송비 포함 50,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거 같은데 이전에 사용했던 브리츠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교하면 중급 정도의 가격에 판매 중이네요. 이 점 감안하시고 구매에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제품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TWSPOP3 사용기는 여기서 끝~
“해당 제품은 브리츠 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