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키보드를 대부분 갤럭시 탭 S6에 연결해서 사용 중인데요. 마우스 없이 이 키보드의 트랙포인트 일명 빨콩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탭 S6에서 스크롤 기능을 사용하면 자꾸 구글 어시스턴트가 호출이 되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안드로이드 10에서 내비게이션 바 그러니까 하단의 동작 버튼을 버튼식과 제스처 모드를 선택할 수 있잖아요. 전 제스처 모드를 적용해서 사용 중인데 이때 화면 하단의 양쪽 모서리에서 가운데로 밀어주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실행되거든요.
바로 이렇게요. 전에 마우스에서 휠 스크롤을 할 때는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씽크패드 트랙포인트 키보드 2에서 스크롤 동작을 하게 되면 이 동작이 작동을 하고 스크롤이 안되니까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기능을 꺼 보려고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검색 버튼을 누른 후 바로 디바이스 도우미를 검색하셔도 되고 설정>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시고 우측 상단의 점 3개 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기본 앱을 터치합니다.
그럼 이렇게 기본 지원 앱이라는 게 보이는데 여기서 Google라고 되어 있는 걸 없음으로 바꿔주시면 하단 양쪽 모서리에서 안쪽으로 밀 때 실행되던 구글 어시스턴트가 실행되지 않게 되는 거죠. 저는 이 메뉴 처음 들어와 본 건데 구글 어시스턴트 말고도 디바이스 도우미 앱 기능을 적용한 앱들을 설정해서 일종의 단축키처럼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구글 어시스턴트를 잘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자주 쓰는 앱으로 바꾸거나 저처럼 끄고 사용하면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