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타] 충동구매한 셀피 캠 렌즈 초간단 사용기
지난 주말에 홈플러스 갔는데 입구 들어갈 때 나눠주는 전단지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전단지에 제가 그린 파란 동그라미 보이시나요? 셀피 캠 렌즈 9,900원 기대도 안 하고 아내한테 넌지시 운을 띄웠는데 사도 된다는 승인(?)이 떨어져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개봉기는 패스하고 제품 사진은 몇 장 보여드리며 시작하겠습니다.
저렇게 집게 형태로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다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이 생겼습니다. 색상은 3가지인가 있었던 거 같은데 검정은 너무 칙칙해 보여서 파랑으로 가져왔습니다.
렌즈캡을 벗기면 스마트용 렌즈라고 하기엔 꽤 커다란 구경의 렌즈가 보입니다.
테두리에는 SUPER WIDE 0.4X라고 적혀있는데 사실 제품 자체가 특별할 건 별로 없습니다. 폰용 렌즈 세트(망원+광각+접사)로 되어 있는 렌즈들도 팔고 있고 아이폰 같은 경우는 아예 카메라 형태의 케이스도 팔고 있고 다양한 폰용 렌즈들이 나와 있었는데 셀카봉이 잘 팔리니까 마케팅 용어로 셀카렌즈라고 하면서 광각렌즈를 저렇게 팔고 있는 거죠.
그럼 일단 이 포스팅의 마지막을 위해 비교 사진 보여드릴게요.
베가 팝업노트 기본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초점 거리를 확인하기 위해 최대한 가까이 접근해서 찍었는데 약 7cm 정도 됩니다.
이건 셀피 캠 렌즈를 적용해서 찍은 사진인데 초점거리가 와~ 거의 대상물에 렌즈가 닿을 정도록 근접해도 초점이 잡히긴 합니다. 그런데 확실히 선명도가 좀 떨어지고 가장자리에 왜곡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는 거겠죠? 그래도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폰의 카메라의 활용도는 많아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 정도면 가지고 놀기 좋은 장난감으로서의 가치는 될 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