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점심을 먹으러 간 곳은 김솔솔 김밥이라는 분식집입니다. 전에 한 번 지나가다 봤던 곳인데 그때는 사람이 꽉 차서 못 들어갔었거든요. 이날도 손님이 많았는데 이제 막 나간 테이블이 있어서 점심을 먹으러 들어갔어요.
김솔솔김밥
방문일: 2021년 07월 02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로 26-7 (우) 03737
자리가 있는지 확인 먼저 하느라 외관 사진을 못 찍었네요. 나올 때 찍어야지 했는데 이런 경우는 깜빡하고 그냥 오는 경우가 많아요.
자리에 앉으면 주문표를 가장 먼저 받게 됩니다. 요즘 분식집답게 꽤 많은 메뉴를 판매하는 김솔솔 김밥인데요. 저는 여기서 돈가스를 하나 주문하고 혹시 몰라 김솔솔 김밥도 하나 주문했어요. 그런데 양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냥 돈가스 하나만 시켜도 충분합니다.
반찬은 전부 셀프로 직접 가져와야 합니다. 탐방원이 챙겨 온 반찬은 이렇게 3가지. 반찬은 그냥 평범합니다.
김솔솔 김밥의 대표 김밥인 김솔솔 김밥. 가격은 3,000원인데 오~ 김밥 맛있습니다. 특별한 재료는 없어 보이는데 김밥 맛있네요. 밥 양념을 잘한 거 같아요. 함께 한 탐방원들도 다 맛있다고 인정한 김밥입니다.
김솔솔 김밥의 돈가스. 가격은 7,000원인데요. 이날 주문하기 전 식당 안을 둘러보니까 돈가스 드시는 분이 많으셔서 저도 돈가스를 주문해 본 건데요. 왕돈가스는 아니더라고요. 경양식 돈가스 구성을 따르고 있어요.
사이드로 콘 샐러드와 양배추 샐러드 소스는 케첩과 마요네즈 혼합해서 나오는 평범한 구성이죠. 하지만 특별한 게 하나 있는데요. 앙증맞은 해쉬 브라운 두 개가 귀엽습니다. 돈가스는 두께나 소스를 보면 경양식 돈가스인데 겉 튀김은 일본식이네요. 퓨전 느낌의 돈가스였어요.
두께를 보면 그냥 괜찮은 경양식 돈가스인데 겉에 바삭한 튀김 가루가 붙어 있는 방식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바삭하니 식감이 좋았어요. 그리고 소스가 가공품이 아닌 걸까요? 평범한 분식집 돈가스 소스가 아닌데 맛있습니다. 사실 큰 기대 안 하고 그냥 안 가 본 분식집이라 가 본 건데 오~ 여기 분식 맛집이네요. 김밥도 맛있고 돈가스도 맛있습니다. 양도 부족함이 없고요. 그런데 가격은 저렴해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지로 괜찮은 곳입니다.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었네요. 제육덮밥이나 알밥 종류도 있으니까 조만간 밥 메뉴도 한 번 먹으러 가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