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hyunseok, You sold this photo on Getty Images via EyeEm Market for $0.01 USD:
저 사진이 EyeEm Market을 통해 Getty Images에서 0.01달러에 판매를 했다는 내용.
EyeEm은 사진을 주제로 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인데요. 그냥 인스타그램처럼 사진을 올리고 사진을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하트도 누르고 그런 서비스처럼 이용할 수도 있고 올린 사진 중에서 판매를 원하면 EyeEm Market에 등록해서 수익을 올릴 수도 있는 서비스랍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한 게 5년 전인데 처음에는 외국인도 많고 멋있는 사진들도 많길래 영어 공부도 하고 수익도 나면 좋겠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댓글도 안 달리니까 대화할 일도 없고 수익도 없어서 사용을 안 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5년 만에 처음으로 사진 판매됐다는 메일을 받은 거죠.
EyeEm Market에 올라간 저 사진은 여기에서 볼 수 있어요. 예정에 47장의 사진을 올렸었네요. 그중에 26개를 EyeEm Market에 등록했고 7개의 사진이 파트너십이 맺어졌는데 7개의 사진 중 하나인 위 사진이 라이선스 파트너인 Getty Images를 통해 판매가 된 거 같네요.
로그인 정보는 당연히 기억이 나지 않고 비밀번호 찾기 해서 들어가 보니 못 보던 지급 관리라는 메뉴가 보이네요. 0.01 달러. 크~ 이게 금액은 되게 하찮을 수 있는데 제 사진이 돈을 받고 판매가 되었다는 게 너무 좋은데 자랑할 데가 없어요. 그래서 이렇게 담덕이의 탐방일지에 포스팅으로라도 알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