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제품이 생기면 한번은 작성 해 보는 개봉기 - LHF-X20
제가 사용 중인 X30에 액세서리가 하나 더 추가됐습니다. 가급적 추가비용 없이 사용하려고 하는데 생각처럼 잘 안되는군요. X30 구매하고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안성팜랜드를 다녀왔는데 사진에 플레어가 보입니다. D80, a55 사용할 때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상황이라 사진 보면서 쪼끔 놀랐습니다. 흠~ 그래서 필터의 문제일까? 그냥 역광이나 빛이 강한 곳에서는 조금 조심해서 사용할까 하다가
그냥 후드로 조금이나마 잡광(?)을 잡아보자는 생각으로 후드를 알아봤는데 아~ 비싸네요.
할인가도 거의 안 보이고, 그래도 어찌어찌 검색하다 보니 할인되는 곳이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LHF-X20 제품명에 X20이라고 쓰여 있어서 X20 전용인 줄 알았는데 요 녀석이 X10, X20, X30 모두 호환되나 봅니다. 3개 가메라의 렌즈구경(40mm)이 모두 같은 거 같습니다.
LHF-X20 후드세트 박스입니다. 렌즈가 작다 보니 후드 박스 역시 작습니다. 생각보다 작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후드와 보호필터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뭐라고 쓰여있긴 한데 중요한 건 아닐 거예요 ^^;;;
박스를 열어보니 특별한 건 안보입니다. 그냥 담겨있습니다. 내장재를 이용해서 딱 맞도록 구성되어 있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흠~ 가격이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는 제품인데 말이죠.
구성품을 보면 파우치랑 후드, 후드캡, 보호필터랑, 한글은 없는 매뉴얼이 있는데 다른 후지필름 제품들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X30 관련 제품들은 한글을 볼 수가 없네요. 병행이 아닌 정품들인데 말이죠.
기존에 끼워있던 UV필터를 제거하고 LHF-X20의 보호필터를 끼우고 후드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후드 색상은 검정과 실버 2가지가 있는데 검정도 이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실버 모델에 실버후드도 나쁘지 않죠?
후드캡을 씌우면 요런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LHF-X20의 개봉기와 장착기를 적어봤습니다. X3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구매예정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