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편안하게 보내셨나요? 제가 있는 곳은 지금 비가 꽤 많이 내리고 있어요. 일기예보상으로는 수요일까지 비가 내리고 많이 추워진다는데 월요일의 출근길이 쉽지는 않을 거 같네요.
마포갈비 생고기전문점
방문일: 2021년 11월 05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경기대로 36 (우) 03737
가을비 내리는 월요일의 직장인 점심 메뉴는 김치찌개입니다.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에서 많이 보이는 메뉴 중 하나죠. 오늘 소개할 김치찌개는 이미 몇 번 소개한 적이 있는 마포갈비 생고기전문점의 김치찌개입니다.
마포갈비 생고기전문점의 김치찌개는 8,000원. 계란말이 정식도 8,000원이죠. 그래서 김치찌개 세 개와 계란말이 정식 하나로 주문 완료.
반찬은 4찬으로 무생채, 콩나물무침, 열무김치와 궁채 볶음이 나왔는데요. 오른쪽 밑에 있는 게 바로 궁채 볶음. 이 나물에 대해서 저를 포함한 탐방원들 4명이 전혀 모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먹어보니까 예상했던 식감과는 다르게 아삭하고 무를 먹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직원 분에게 질문을 했고 받은 답변이 바로 궁채였어요. 뭐 세계 100대 나물이라고 하시면서 몸에도 좋으니까 다 드시고 가라고 하시던데 검색을 해 보니 그럴만하네요.
심혈관에 좋고 빈혈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고 하고 오이보다 칼륨도 많아서 체내 염분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찌개와 함께 먹기에 너무 좋은 나물인 거 같아요.
자 그럼 궁채 나물도 있겠다 더 맛있게 김치찌개를 즐겨볼까요. 마포갈비 생고기전문점의 김치찌개는 신김치의 맛이 제대로 나는 제 취향의 김치찌개랍니다. 라면 사리도 당연히 들어있고요. 요즘은 김치찌개에 라면사리가 기본이니까요.
그럼 각자 앞 접시에 라면이랑 김치랑, 두부, 돼지고기까지 골고루 담아내고 그 위에 국물을 한 주걱 쭈왁 넣어주면 먹을 준비 끝! "맛있게 먹겠습니다."
역시 신김치의 그 신맛이 국물에서도 제대로 납니다. 전 이런 김치찌개가 좋더라고요.
두툼한 계란말이 정식도 나왔는데 제가 김치찌개랑 계란말이를 정신없이 먹다 보니 사진 찍는 걸 깜빡했네요. 이날 평소보다 점심을 늦게 먹으러 갔는데 배가 많이 고팠나 봐요. 결국 남아있는 계란말이만 급하게 찰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