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퇴근 후 오랜만에 중학교 때부터 친구인 녀석들을 범계에서 만나서 간단하게 술 한 잔 하고 커피도 마시면서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그때 제 눈에 들어온 게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실전 서바이벌이라는 간판이었어요.
제가 중•고등학생 때였던 거 같은데 그때 실내 레이저 서바이벌이라는 게 유행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실내에서 스모그가 피어나고 드럼통 같은 장애물이 설치되어 있는 필드에서 적외선 레이저가 나가는 총을 들고 서바이벌 게임을 하는 거였는데요. 저는 당시 엄청 재미있게 즐기던 게임이었는데 오래가지 못하고 어느 순간 실내 서바이벌 게임장이 사라졌었죠.
그런데 유행은 돌고 도는 걸까요? 이 실내 서바이벌장이 다시 생기는 거 같더라고요. 검색을 해 보니까 레이저엑스, 레이저아래나 이렇게 두 개의 서바이벌 게임장 있는 거 같은데 제가 간 곳은 레이저엑스 범계점이었습니다.
레이저엑스 범계점
방문일: 2022년 06월 18일
위치: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221 (우) 14072
저 멀리 보이는 노란색에 바탕에 실전 서바이벌이라는 글자 보이시나요? 저기가 바로 레이저엑스 범계점이랍니다.
레이저엑스 범계점의 대기실입니다. 결제는 키오스크를 통해서 하면 되고 이용료가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을 거 같아요. 1인 2게임이 기본인데 4인 가족이 한 번 하려면 56,000원을 결제해야 합니다. 결재를 하고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요.
처음 오신 분들은 이렇게 동영상으로 레이저엑스 이용 방법을 보게 됩니다. 아이들은 잔뜩 기대를 하면서 집중해서 동영상을 보고 있어요.
이용 방법 동영상을 다 보고 나니까 직원 분이 우리 가족을 데리러 왔는데요. 무기고로 이동해서 우리에게 할당된 무기를 장착합니다. 조끼와 연결된 총까지 준비를 마치면 이렇게 단체사진을 찍어주기도 하네요. 우리 가족도 멋있게 단체사진을 마치고 게임장으로 Go Go Go.
총뒤에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총을 거치하고 동영상 촬영을 하니까 실감 나는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실제 게임 영상은 아래 동영상을 봐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이렇게 게임 결과가 상세하게 나오는데요. 개인 점수와 팀 점수까지 확인이 가능한데 첫 게임은 다른 가족과 함께 4:4로 게임을 해서 하람이가 3등, 제가 4등 가람이가 6등 아내가 7등으로 팀은 졌고요. 두 번째 게임은 상대팀이 형제인지 2:4로 게임을 했는데도 팀은 지고 하람이와 저는 똑같이 3등, 4등을 했네요. 아내와 가람이는 이번에는 5등, 6등. 하람이는 신이 나고 가람이는 속상한 게임이었답니다. ㅋㅋ
다음에 꼭 다시 게임하러 오기로 약속하면서 우리 가족의 첫 실내 서바이벌 게임은 패전으로 기록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