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연휴에도 1일 1 포스트를 하려고 노력하는 담덕입니다. 오늘도 포스트 할 소재를 찾다 보니 예전에 사진만 찍어두고 포스트를 작성 안 한 게 있네요. 바로 보드게임 블리츠인데요. 블리츠는 한때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카페를 다니면서 접하게 된 보드게임인데요.
보드게임 카페를 꽤 자주 갔던 거 같은데 3번 다닌 게 전부네요. 😅 그래도 이 세 번의 보드게임카페 방문에서 늘 공통적으로 했던 게임이 바로 블리츠인데요. 이게 재미있는 건 당연하고 게임 패키지도 단순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거든요. 그래서 블리츠는 그냥 하나를 구매했답니다.
스피드 단어 연상게임 블리츠
이게 바로 Bltiz!라는 스피드 단어 연상게임입니다. 집에서, 여행 갈 때, 파티할 때 또는 추석 연휴처럼 가족들이 많이 모일 때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크지 않은 얇은 철 케이스에 들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안에 들은 구성품이 망가질 일도 별로 없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구성품도 단순합니다. 행복한 바오밥의 광고 종이 한 장과 게임 설명서 그리고 블리츠 게임을 할 수 있는 카드팩(분홍색, 파란색 각 60장)이 들어 있습니다. 광고 종이는 필요 없고 게임 설명서도 완전히 숙지를 하면 필요 없으니까 120장의 카드팩만 가지고 다니면 어디서든 게임을 할 수 있는 거죠.
블리츠 게임 방법
게임 설명서에 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준비
카드 2세트 중 1세트를 선택해 잘 섞어 줍니다.
1세트를 2개의 더미로 나눕니다.
두 더미 사이에 10cm의 공간을 둔 상태로 테이블의 중앙에 놓습니다. 이 두 더미는 카드를 뽑는 곳이며, 뒷면으로 둡니다.
게임 진행
카드를 섞어 게임 준비를 한 사람이 선이 됩니다.
선은 2개의 더미 중 원하는 더미에서 카드를 뽑아 재빨리 앞면이 보이도록 본인의 앞에 놓습니다.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며 진행하고 자기 차례가 되면 가운에 더미에서 카드를 1장 뽑습니다.
같은 무늬의 카드 2장이 나타나면 해당 사람들은 스피드 단어 연상 대결을 펼칩니다.
블리츠에서는 항상 2명이 1대 1로 대결을 펼칩니다. 상대편 카드의 주제와 관련된 단어를 먼저 말한 사람이 대결에서 승리하고 상대편의 해당 카드 1장을 가져옵니다.
이렇게 가져온 카드 장수가 가장 많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이렇게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는 게 훨씬 쉽겠죠?
그래서 이렇게 게임 영상도 가지고 왔어요.
그럼 즐거운 블리츠 하세요.
우리 가족은 카드 세트 한 팩만 사용하지 않고 한 세트를 둘로 나누지 않고 두 세트를 한 번에 사용하긴 했어요. 그래도 즐겁게 게임이 가능하더라고요. 보드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미 해 보셨을 게임이지만 관심이 없으셨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한 번 플레이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게 은근히 재미있으면서 분위기도 산다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