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무공돈까스 겉모습은 그대로인데 안에는 전부 뜯어내고 공사 중이더라고요. 폐업인 건지 실내 인테리어 공사 중인 건지 모르겠지만 아마 폐업인 거겠죠? 😭
이렇게 하나의 점심 탐방지를 잃게 되고 다른 식당들을 찾으러 여행(?)을 떠납니다. 그런데 여행 시간이 여유롭지는 않아요. 그리고 이렇게 되니까 딱히 거창한 걸 먹고 싶어지지도 않았고 간단한 거 뭐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찾은 곳이 바로 김밥 전문점 김밥연구소였습니다.
김밥연구소 안양범계역점
방문일: 2022년 월 일
위치: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02 에메랄드빌딩 1층 107호 (우) 14072
언제 생겼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처음 보는 김밥연구소입니다. 일등김밥을 갈까도 생각했는데 처음 가는 곳이고 그냥 간단히 김밥만 먹어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들어가기로 결정.
메뉴를 보니까 김밥, 덮밥/국, 면, 사이드 이렇게 있는데 다른 카테고리는 대충 훑어보기만 하고 김밥에서 먹을 걸 골라봅니다. 간단하게 먹으려고 했지만 그래도 김밥 한 줄만 먹기에는 조금 부족할 거 같죠? 그래서 두 가지 김밥 메뉴를 주문했어요.
1등 에그 김밥과 돈가스 김밥 각 하나씩. 이러니까 1등 에그 김밥 4,500원에 돈가스 김밥 4,500원. 점심 값이 9,000원이네요. 간단하게 김밥 두 줄이라고 생각했지만 가격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
생긴 지 얼마 안 되서인지 실내는 깔끔합니다. 천장이 높아서 개방감도 좋네요.
주문한 1등 에그 김밥과 돈가스 김밥이 나왔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본 별점 리뷰를 보면 남자 사장님이 불친절하고 테이블이 끈적인다는 등의 안 좋은 내용들이 꽤 보이던데 제가 앉은자리 테이블에는 물기가 있긴 했어요.
그리고 주방에 있는 남자분의 목소리만 들었고 접할 일은 없었지만 주문하고 당연히 제가 받으러 가야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여자분이 직접 음식 가져다주시고 친절하시던데요.
전 평범한 느낌이었습니다. 🫡
반찬으로는 장국이랑 단무지 조금. 사실 김밥은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긴 하죠.
목 메이지 않게 장국 있고 단무지까지 있으니 괜찮습니다.
먼저 1등 에그 김밥. 앞에 붙은 1등이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김밥 크고 에그 김밥이라는 이름답게 달걀 푸짐하고 함께 들어 있는 재료 중 어묵이 매운 어묵인 가 봐요.
살짝 매콤한 맛까지 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먹으려고 했던 돈가스가 아쉬웠는지 저도 크게 의식하지 않고 주문한 돈가스 김밥도 역시나 괜찮던데요. 예전에 먹었던 돈가스 김밥 중에는 정말 돈가스만 들어 있는 김밥도 있었는데 김밥연구소의 돈가스 김밥은 기본인 김밥에 돈가스가 들어 있는 느낌으로 김밥다운 돈가스 김밥이라는 느낌입니다.
이것도 역시 맛있게 먹었네요.
이렇게 어제는 오랜만에 혼밥으로 김밥 두 줄로 식사 끝! 처음 가 본 김밥연구소는 인터넷 평점과는 달리 저는 꽤 괜찮은 점심이었습니다.
물론 가격은... 전 아직도 김밥은 조금 더 저렴했으면 좋겠는데 이미 김밥의 평균 가격이 4,000원 정도가 된 지 오래됐으니 이건 어쩔 수 없는 거겠죠? 😅
오늘의 포스트는 여기까지. 재미있게 보셨다면 구독과 ❤️ 클릭 부탁드려요.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하시면 담덕이의 탐방일지에서 발행하는 직장인 점심 메뉴 탐방과 맛집 소식을 더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으니까 채널 친구도 잊지 마시고 채널 추가 클릭!!!